인제모토스피드페스타, 내린1000 내구시범경기 '급유는 필수'
인제모토스피드페스타, 내린1000 내구시범경기 '급유는 필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모터스피드페스타의 메인경기로 내린1000 내구시범경기가 통합전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선수들이 내구레이스 시범경기 도중 피트로 들어와 급유를 하고 있다. (사진= 권진욱 기자) 
인제모토스피드페스타의 메인경기로 내린1000 내구시범경기가 통합전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선수들이 내구레이스 시범경기 도중 피트로 들어와 급유를 하고 있다. (사진= 권진욱 기자) 

[서울파이낸스 (인제) 권진욱 기자] 인제스피디움이 26일부터 27일까지 온·오프로드 라이더들을 위한 페스티벌 '인제 모토스피드페스타'를 개최했다. 26일 메인경기인 내린1000 내구시범경기(배기량 600cc급의 슈퍼스포츠 클래스와 1000cc급의 슈퍼바이크)에서 선수들이 내구레이스 도중 피트로 들어와 급유를 하고 있다.  

이번 내구레이스 시범경기의 관전포인트는 레이스장면도 좋지만 라이더 체인지와 급유하는 부분이 빼 놓을 수 없는 내구레이스의 관전 포인트라 할 수 있다. 경기 진행은 국내에서 처음 열리는 인제스피디움 이륜 내구레이스 시범경기인 만큼 경쟁보다는 축재의 성향으로 진행되고 있다. 

인제 300 내구레이스는 배기량 249~399cc의 온로드 모터사이클로 진행되는 러닝 타임 300분의 레이스다. 제한 시간 5시간 동안 각 팀의 라이더가 교대로 돌아가며 인제스피디움(1랩=3.908km) 풀 서킷을 최대한 많이 주파한 팀이 최종 우승자가 되는 경기로 진행된다.  각 팀은 최대 4명까지 교체선수를 둘 수 있으며 피트에서의 선수교대와 주유. 그리고 타이어 교체 등의 피트플레이가 우승 성패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여 관람객들에게 또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26일 인제모터스피드페스타의 메인경기인 내린1000 내구시범경기가 통합전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선수들이 레이스도중 피트로 들어와 급유를 하고 있다. (사진= 권진욱 기자) ​
​26일 인제모토스피드페스타의 메인경기인 내린1000 내구시범경기가 통합전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선수들이 레이스도중 피트로 들어와 급유를 하고 있다. (사진= 권진욱 기자) ​

오프로드 엔듀로크로스챌린지도 함께 열린다. 대한민국의 오프로더들이 모인 (사)한국엔듀로연합회를 통해 진행되는 엔듀로크로스 방식의 레이스이다. 기존의 산악 코스를 통한 크로스컨트리 개념보다는 인제스피디움 내 특별 섹션에 조성된 오프로드 파크에서 펼쳐지는 엔듀로크로스챌린지로 26일 연습 및 개인별 예선이 진행된다. 클래스는 국제급인 XC-1과 XC-250, XC-350, XC-450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처음으로 펼쳐지는 2018 강원인제 모토스피드 페스타는 라이더들만을 위한 참여형 이벤트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