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산업·핀테크·블록체인 전망 한자리에서 듣는다
금융산업·핀테크·블록체인 전망 한자리에서 듣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2018 서울파이낸스 포럼' 개최
은행 등 금융 산업의 '생존' 이슈 점검
가상화폐·블록체인·ICO 향후 영향 예측
(사진=서울파이낸스 DB)
(사진=서울파이낸스 DB)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믿고 보는 경제신문 서울파이낸스가 오는 29일 서울 명동 은행회관에서 '4차 산업혁명과 금융혁신'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4차산업혁명 시대로 접어들어 국내 금융산업의 향후 변화를 예측하기 어려운만큼 미래 전략을 재점검하고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등 핀테크 플랫폼과 블록체인 기술의 현재와 미래 등에 대해 각계 전문가들의 발표도 준비됐다.

이대기 한국금융연구원 은행·보험연구실장은 '디지털화와 금융의 미래'라는 제목으로 금융과 금융시장 인프라의 변화와 대응방향에 대해 분석한다. 김건우 LG경제연구원 선임연구원은 핀테크가 금융에 미치는 위협과 기회 요인을 전망한다.

박성준 동국대 블록체인센터장은 가상화폐와 블록체인, 가상화폐공개(ICO)가 향후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 예측한다. 이어 이근우 금융감독원 핀테크지원실장은 핀테크를 바라보는 금융감독당국의 시각과 향후 지원·감독방향 등에 대해 소개한다.

주제발표가 끝나면 오정근 한국금융ICT융합학회 회장이 좌장을 맡아 배현기 하나금융경영연구소장, 장현기 신한은행 디지털전략본부장, 정승화 한국예탁결제원 기획전략본부장, 김태봉 한국핀테크산업협회 부회장 등 패널들이 발표자들과 관련 주제로 토론할 예정이다.

이양우 서울파이낸스 대표는 "4차산업혁명에 대한 금융산업의 대응은 미래성장동력을 위한 '생존'의 이슈로 급부상했다"며 "전략을 재점검하고 방향성을 확고히 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금융에 미칠 영향을 근본적으로 들여다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서울파이낸스 포럼 일정표
서울파이낸스 포럼 일정표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