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메리츠종금證 '하이 사회책임투자증권'
[신상품] 메리츠종금證 '하이 사회책임투자증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메리츠종금)
(사진=메리츠종금)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메리츠종금증권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착한기업에 선별 투자하는 펀드 '하이 사회책임투자증권'을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사회책임 투자란, 전통적인 재무적 요인 분석뿐만 아니라 비재무적 요인(ESG)까지 반영해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측면에서 우수하고, 장기 지속적으로 발전이 가능한 착한 기업에 투자하는 것을 말한다. 

착한기업은 기업활동에서 발생하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이슈가 주가에 영향을 미친다는 기준에서 판단하기 때문에 단순히 윤리적, 도덕적의 착한기업과 구분된다.

ESG요인으로 분석하면 기업이익창출이 크더라도 사회적으로 논란이 있거나, 고용관계상 문제가 있거나, 지배구조가 불투명하거나 뇌물·부패관련 이슈가 있는 기업들은 투자대상에서 제외된다. 해당 펀드의 ESG 요인 분석은 하이자산운용의 내부 리서치가 ESG 평가전문기관인 서스틴베스트와 협업해 진행한다.

하이 사회책임투자증권의 적극적인 주주권 행사와 이슈 제기를 통해 기업가치 제고에 기여하고자 노력하는 펀드로 총 보수는 연 1.74%(C1클래스 기준, 판매수 1.2%, 운용 0.5%, 신탁 0.025%, 사무관리 0.015%)이다. 언제든 환매도 가능하며 가입에 제한도 없다. 

메리츠종금 측은 "최근에는 SNS가 발달하고 기업경영의 투명성 및 주주가치 제고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지고 있어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ESG)가 더욱 중요해졌다"며 "또 한국형 스튜어드십 코드가 도입되어 주요 연기금의 사회책임투자가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펀드 가입 및 문의는 메리츠종금증권 영업점 또는 홈페이지나 고객지원센터에서 가능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