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신작 출시로 벨류에이션 상승 보여줄것"-DB금융투자
"컴투스, 신작 출시로 벨류에이션 상승 보여줄것"-DB금융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DB금융투자는 25일 컴투스에 대해 글로벌 영향력 있는 신작 출시로 벨류에이션 상승을 보여줄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25만원으로 상향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권윤구 연구원은 "스카이랜더스 모바일은 2분기 CBT(Closed Beta Test)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3분기 출시될 예정이다"며 "과거 스카이랜더스의 판매량을 살펴봤을 때 모바일 출시 초기 630만의 다운로드는 손쉽게 달성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컴투스는 스카이랜더스 모바일에 대해 서머너즈워 게임성에 액티비전의 인기 IP,스카이랜더스의 캐릭터를 접목시킨 게임이라고 밝힌 바 있다. 권 연구원은 북미·유럽 등에서 4년여간 게임성을 인정받는 서머너즈워인 만큼 스카이랜더스 모바일은 글로벌 사용자들에게도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이어 "서머너즈워의 글로벌 출시 당시 사례와 비교했을 때, 스카이랜더스 모바일의 출시 초기 일매출 규모를 간접적으로 예측할 수 있다"며 "3분기 스카이랜더스 모바일 다운로드는 1000만건, 일매출 7억원일 것"이라고 추정했다. 

권 연구원은 "스카이랜더스의 타이틀 누적 판매량이 2600만장이고 게임과 연동되는 피규어가 3억개 이상 판매됐다는 것은 유저들의 구매성향이 그만큼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글로벌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인기 IP를 활용한 신작을 출시하는 만큼 컴투스는 벨류에이션 상승을 보여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