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토탈윤활유, 'SN PLUS 규격' 충족 엔진오일 3종 출시
에쓰오일토탈윤활유, 'SN PLUS 규격' 충족 엔진오일 3종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성·효율성 높인 고성능 엔진오일
에쓰-오일토탈윤활유가 23일 미국석유협회(API)에서 10년만에 발표한 새 규격인 SN PLUS에 부합하는 고성능 엔진오일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에쓰-오일토탈윤활유)
에쓰오일토탈윤활유는 23일 미국석유협회(API)에서 10년 만에 발표한 새 규격인 SN PLUS에 부합하는 고성능 엔진오일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에쓰오일토탈윤활유)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에쓰오일토탈윤활유는 미국석유협회(API)에서 10년 만에 발표한 새 규격인 SN PLUS에 부합하는 고성능 엔진오일 3종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SN PLUS는 새로운 성능규격으로 지난 5월 1일부로 발효되었으며 미국과 남미, 유럽, 아시아 국가 등에서 통용된다. 일부 국가는 API 인증을 받지 못한 제품 수입을 금지하고 있다. 

최근 자동차 제조사가 출시한 대표적인 엔진이 직분사방식(GDI)과 터보직분사방식(TGDI) 엔진에 소비자들의 불만이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엔진 성능 향상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가솔린엔진 오일 성능규격인 SN규격에 비해 성능을 향상시키면서도, 저속에서 엔진이 빨리 점화되는 저속조기점화현상(LSPI)을 최소화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회사 측은 "엔진의 이상연소와 마모현상을 줄여 엔진 보호효과에 탁월하다"고 설명했다. 

에쓰오일토탈윤활유 신제품은 총 3종으로 'TOTAL QUARTZ 9000 FUTURE XT 5W-20', 'TOTAL QUARTZ 9000 FUTURE XT 5W-30', 'S-OIL 7 RED1 SN PLUS 5W30' 이다.

에쓰오일토탈윤활유 관계자는 "이번 에쓰오일 토탈 신제품은 미국 최신 엔진 규격인 SN PLUS를 충족하는 것은 물론 전 세계 여러 자동차 제조사와의 다양한 협력 경험에서 축적된 에쓰오일토탈만의 전문 기술력과 노하우가 결합된 제품이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