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지씨라이프, 블록체인진흥재단 참여···대중화 동참
엠지씨라이프, 블록체인진흥재단 참여···대중화 동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업계 기업 엠지씨라이프 송종길 의장이 지난 17일 블록체인진흥재단의 발기인 멤버로써 발대식에 참여했다고 23일 밝혔다.(사진=엠지씨라이프)
블록체인업계 기업 엠지씨라이프 송종길 의장이 지난 17일 블록체인진흥재단의 발기인 멤버로써 발대식에 참여했다고 23일 밝혔다.(사진=엠지씨라이프)

[서울파이낸스 김용준 기자] 블록체인업계 기업 엠지씨라이프 송종길 의장이 지난 17일 블록체인진흥재단의 발기인 멤버로써 발대식에 참여했다고 23일 밝혔다.

엠지씨라이프는 IT솔루션 및 컨텐츠 개발 등 사업을 기반으로 솔루션그룹인 SL글로벌과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다양한 사업모델을 개발, 글로벌 유통과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통합전자결제시스템 개발 운영사다.

엠지씨라이프는 블록체인 기술이 시중에서 실제로 유통되도록 '대중성'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엠지씨라이프는 중국환발해여유연합회 아시아지회와 협약을 맺고 중국개별관광객(FIT)들의 편의를 위해 통합전자결제지불시스템을 개발할 계획이다.

모바일앱 관광플랫폼을 해외 관광객에게 제공해 글로벌 통합지불결제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MCC매직코인' 가상화폐(암호화폐)는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가상화폐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약국, 커피숍, 호텔 등 다수의 업체와 실사용을 위한 업무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9월에는 공유플랫폼 모바일 기반의 생활편의서비스를 출시하여 다양한 세대의 일자리창출과 사회단체와 연계한 복지경영 지원 사업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발대식이 열린 'MTN 글로벌 이슈 포럼 2018' 행사장에는 블록체인에 관심이 많은 기업 관계자 50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포럼은 블록체인의 기본 정신인 탈중앙화가 이끌어낼 초연결사회를 주제로 진행됐다.

블록체인이 일상을 어떻게 혁신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과 함께 블록체인 기술 본연의 가치와 함께 실제 산업 적용 방안, 비즈니스 기회 개발 방향성 등을 집중적으로 다루며, 해외 유수 전문가들이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