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대학생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국토부, 대학생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자료=국토교통부)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자료=국토교통부)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대학교 주변의 쇠퇴해져가는 지역을 되살리기 위한 도시재생 뉴딜 사업 과정에 대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국토교통부는 24일부터 '대학타운형 도시재생 뉴딜사업 연계를 위한 대학생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주최하고 국토부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대학교 주변 쇠퇴지역을 대상으로 정부의 도시재생 뉴딜사업 방향을 반영한 창의적이고 실현 가능한 재생 방안'이 주제다. 

응모자격은 전국 2년제 이상 대학 및 대학원의 재학생 또는 휴학생으로 개인이나 3인 이내로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응모접수는 오는 8월 20일 9시부터 8월 22일 17시까지 전용 웹하드와 우편(또는 택배)을 통해 가능하다. 

심사는 도시재생 전문가와 국토부 및 한국토지주택공사 업무 관계자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총 6점의 우수작을 선정하게 된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1점, 국토부 장관상) 300만원, 우수상(2점,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상) 200만원, 장려상(3점,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상) 100만원 등 상장과 총 10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될 계획이다. 

김이탁 국토부 도시재생사업기획단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이 생각하고 느끼는 도시재생에 대한 다양하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대학타운형 도시재생 뉴딜사업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