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알리안츠투신, 펀드 오브 펀즈 출시
하나알리안츠투신, 펀드 오브 펀즈 출시
  • 임상연
  • 승인 2003.07.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알리안츠투자신탁운용은 고객이 글로벌 마켓의 위험과 수익 분산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해외 펀드에 투자하는 ‘Global Select 혼합간접투자신탁’을 개발, 하나은행을 통해 7월 3일부터 모집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신탁재산의 60% 이상을 탁월한 운용성과를 시현하고 있는 해외뮤추얼펀드에 투자함으로써 위험대비 우수한 수익을 추구하는 간접투자신탁이다.

기존 투자신탁회사의 펀드들의 대부분이 단일 포트폴리오에 의해 국내 자산투자에 국한된 것과는 달리 이 펀드 오브 펀즈(Fund of Funds)는 해외에서 운용된 펀드 중 지속적으로 탁월한 운용실적을 보여주는 펀드를 선택해서 투자하기 때문에 각국의 시장상황이나 각 운용사의 다양한 운용전략으로 위험을 분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글로벌 설렉트 혼합간접투자신탁’은 알리안츠 그룹 내 세계적인 자산운용회사인 PIMCO와 dit가 운용하는 펀드 중 펀드성과 및 위험관리가 탁월한 펀드만 엄선하여 집중투자하는 펀드이다.

2003년 3월말 현재 PIMCO는 약406조원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으며 그 중 PIMCO Total Return Bond 펀드는 91조원의 운용자산으로 미국에서 가장 큰 채권 펀드이다. Total Return Bond의 펀드매니저 빌 그로스(Bill Gross)는 유일하게 모닝스타의 올해 채권 펀드 매니저상을 두 번 받았다.

dit의 dit-Europazins 펀드는 또한 펀드평가사 스탠더드앤푸어스(S&P)로부터 유럽채권 부문, 10년 이상의 기간동안 수익률 1위의 펀드로 선정되었으며, dit-US Equity펀드는 S&P로부터 독일 펀드 역사상 처음으로 최고등급 AAA를 수여 받았다. dit-Euro Bond Total Return 펀드는 미국 PIMCO Total Return펀드의 현저한 운용 명성으로 독일에서 10개월만에 2.8조원의 최고판매액을 달성한 펀드이다.

이번 하나알리안츠가 새로 출시하는 상품종류는 투자자의 수익성과 위험 선호도에 따라 안정형, 안정성장형, 성장형의 3가지 유형으로 동시에 판매된다.

안정형 펀드’는 주로 미국과 유럽의 채권에 투자하는 펀드에 집중 투자하며, ‘안정성장형 펀드’는 미국과 유럽뿐만 아니라 이머징마켓에도 투자하는 채권형 펀드를 투자대상으로 추가하여 투자대상 및 지역을 전세계로 분산한 것이 특징이다.

‘성장형 펀드’는 미국, 유럽, 이머징 마켓에 투자하는 채권형 펀드뿐만 아니라 주식형 펀드에도 신탁재산의 30% 이내를 투자함으로써 안정적인 수익과 세계 주식시장의 상승에 따른 초과수익을 추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