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모바일 보험가입확인 서비스' 개시
삼성생명, '모바일 보험가입확인 서비스'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생명)
(사진=삼성생명)

[서울파이낸스 서지연 기자] 삼성생명은 전화로 하던 가입확인 절차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모바일 보험가입확인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1일 밝혔다.

'모바일 보험가입확인 서비스'는 보장성 상품에 가입하고 전자서명을 택한 계약자에게 우선 시행된다. 전자서명을 마친 계약자는 곧바로 본인 휴대폰으로 해당 문자를 받게 된다.

이전처럼 전화로 보험계약을 확인하려면, 고객은 상품별로 최소 10개에서 최대 23개까지의 질문을 듣고 대답을 해야 했다. 하지만, 모바일웹의 경우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기 때문에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게 삼성생명 측 설명이다. 

삼성생명은 '모바일 보험가입확인 서비스'외에도 앱 설치 없이 문자를 발송, 바로 활용이 가능한 '모바일 약관', 보험계약 조회와 보험계약 대출이 가능한 2세대 인공지능(AI) 챗봇인 '따봇'등 고객 접점의 모바일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실행으로 고객은 청약 후 바로 보험가입 내용과 자필서명 등 주요 보험 가입 절차가 제대로 이뤄졌는지 확인할 수 있다"며 "고객이 삼성생명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