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어메디팜, 동물의약품 전문 GMP 생산공장 착공
큐어메디팜, 동물의약품 전문 GMP 생산공장 착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체용 면역 주사제 제약유통사인 (주)큐어메디팜이 지난 4일 동물의약품 주사제 및 의료기기 GMP 생산공장 건설을 위한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생산공장 조감도. (사진=큐어메디팜)
인체용 면역 주사제 제약유통사인 (주)큐어메디팜이 지난 4일 동물의약품 주사제 및 의료기기 GMP 생산공장 건설을 위한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생산공장 조감도. (사진=큐어메디팜)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인체용 면역 주사제 제약유통사인 (주)큐어메디팜이 지난 4일 동물의약품 주사제 및 의료기기 GMP 생산공장 건설을 위한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선유산업단지 내 공장 부지에서 개최된 착공식에는 자회사인 큐어바이오텍과 오브인메디팜을 비롯해 회사 관계자와 투자자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완공 후 출시될 동물의약품과 새로운 의료기기에 대한 설명식도 병행됐다.

해당 동물의약품 GMP 생산공장은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선유산업단지 내에 부지면적 2,929㎡, 건축연면적 2,046㎡ 총 4층 규모의 GMP기준으로 설립될 예정이다. 완공은 2018년 9월 목표로 진행된다.

업체 측에 따르면, 해당 공장이 완공되면 연간 약 100만 바이알(Vial)의 동물의약품 전용 주사제를 생산할 수 있으며, 공장내 다른 생산라인에서는 새로운 기술이 접목된 의료기기도 생산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관련 대학들과 연계해 임상과 시험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과 농림축산검역본부를 통해 허가를 획득하는 대로 제품들을 대량 생산할 계획이다.

김대영 (주)큐어메디팜 대표는 "이번 생산공장은 새로운 아이템과 새로운 기술의 조합으로 계획됐으며, 이는 국내 유일한 제품들이 생산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한편, (주)큐어메디팜은 동물의약품 신약허가서를 제출한 상태로 임상을 시작했으며, 새로운 의료기기 역시 기존의 단점들을 보완한 특허원료를 이용한 제품생산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