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광주청년' CEO 육성 프로젝트 기획
하이트진로 '광주청년' CEO 육성 프로젝트 기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10일 창업공모전 서류모집 마감…총상금 3000만원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서울파이낸스 박지민 기자] 하이트진로는 광주에 거주하는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창업 계획 공모전 '광주 청년 최고경영자(CEO) 육성 프로젝트'를 펼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역사회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업종무관 '젊고 도전적인 광주를 표현할 수 있는 사업'이 주제다. 광주에 사는 만 30세미만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조선대, 전남대, 호남대, 광주대 등 대학 창업지원센터와 연계한다. 서류접수는 지난 10일부터 시작했다. 마감은 6월10일.

1차 합격자 발표 후 최종 프레젠테이션은 6월27일 전남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15개팀을 선발해 대상 1000만원 등 총 상금 3000만원을 준다. 광주 청년 CEO 육성 프로젝트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하이트진로가 이번에 처음 마련한 공모전이다. 지역 청년들의 도전의식을 높이고 성공적인 창업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016년부터 청년창업리그 공모전을 통해 2030 청년 창업을 지원해 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창업에 뜻이 있는 지역사회 청년들이 꿈과 열정을 펼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다양한 아이디어를 만나보고 지역사회가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