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영원무역·코스맥스·LG유플러스
KB증권: 영원무역·코스맥스·LG유플러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KB증권은 영원무역, 코스맥스, LG유플러스를 5월 넷째 주(5월21일~25일) 주간추천종목으로 선정한다고 21일 밝혔다

우선 영원무역에 대해선 "연결종속법인 스캇의 실적 턴어라운드에 따른 이익 성장 및 밸류에이션 디스카운트가 해소될 것"이라며 "올해부터 3년간 본격적인 Capex투자에 따른 성장 모멘텀 확보와 비아웃도어/스포츠 계열 바이어 추가, 경편니트 원단 및 의류 생산으로 수직계열화 오더 소화 예정"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12개월 선행 주가수익비율(PER)은 9.6배로 6년 내 역사적 하단에 위치했다"고 덧붙였다.

코스맥스에 대해선 "올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2%, 11% 증가한 2887억 워, 104억 원을 기록했다"며 "미국 오하이오 법인의 적자 개선이 가시화되고, 중국 매출액의 고성장을 이뤘다"고 진단했다. 이어 "기저효과와 해외 성장성이 연중 내내 부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LG유플러스에 대해선 "1분기 마케팅 비용이 전년 동기 대비 크게 감소했음에도 휴대폰 가입자 수가 전 분기 대비 증가하면서 큰 폭의 실적 개선에 기여한 상황"이라며 "통신사들에 대한 요금 인하 합력이 증가함과 더불어 5G에 대한 설비투자 지출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향후 극도의 비용통제에 따른 추가적인 마케팅 비용이 감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