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로켓공격에 이스라엘군 즉각 대응...골란고원서 충돌
이란 로켓공격에 이스라엘군 즉각 대응...골란고원서 충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73년 이후 최대규모"

[서울파이낸스 온라인속보팀] 10(현지시간) 골란고원에서 군사 충돌이 발생했다고 로이터통신이 전했다.

골란고원은 19676, 이스라엘과 아랍 사이의 이른바 '6일 전쟁'으로 이스라엘에 점령된 시리아 영토다.

이스라엘 국방부는 골란고원에 있는 이스라엘군의 초소들이 이날 오전 010분께 로켓으로 추정되는 발사체 20여 발의 공격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스라엘군은 골란고원에 주둔하고 있는 이란군 혁명수비대의 정예부대 '쿠드스 군'이 공격을 해왔다고 밝혔다.

이스라엘군은 이에 따라 군 방공망을 통해 일부 로켓을 요격하는 등 즉각 대응에 나섰다.

로넨 마넬리스 이스라엘군 대변인은 "이스라엘은 긴장을 추구하지 않지만 어떤 시나리오에도 준비돼 있다""우리는 (시리아 내) 이란의 기반시설을 타격했고 모든 목표물이 파괴됐다"고 주장했다.

이스라엘군은 이란의 공격에 따른 이스라엘군의 인명피해는 없다고 강조했다.

타임스오브이스라엘 등 이스라엘 언론은 이란의 로켓공격과 이스라엘의 반격이 1973년 욤키푸르전쟁(4차 중동전쟁) 이후 시리아에서 최대규모의 충돌이라고 전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8일 이란의 핵 프로그램을 억제하는 대신 경제제재에서 풀어주는 이란 핵협정(포괄적 공동행동계획·JCPOA)'을 탈퇴하겠다고 선언한 직후부터 시리아에서는 이스라엘과 이란의 군사 충돌 우려가 커졌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