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5G 장비 개발 협력사 유비쿼스·코위버에 각각 50억원 지원
LGU+, 5G 장비 개발 협력사 유비쿼스·코위버에 각각 50억원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 CI.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CI. (사진=LG유플러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LG유플러스가 중소 전략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한 협업에 본격 나선다.

LG유플러스는 5G 장비를 개발 중인 중소 전략 협력사 두 곳에 각각 50억원씩 총 100억원 규모의 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업체는 네트워크 장비 업체인 유비쿼스와 전송장비업체인 코위버다.

이들 업체는 LG유플러스의 5G 구축에 따른 주요 장비 개발 및 납품을 담당하게 되는데 유비쿼스는 가입자단의 정보 처리를 위한 엑세스망 백홀 장비를, 코위버는 광선로 절감을 위해 여러 광신호를 하나의 광케이블에 실어 보내는 MUX(Multiplexer)와 이를 관리하는 감시장치를 개발해 공급하게 된다.

LG유플러스는 "두 회사는 보다 안정적인 기술개발 환경을 조성, 5G 장비 기술력 제고는 물론 경쟁력을 높여 매출 확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2016년부터 주요 협력사를 대상으로 무이자 대출 방식으로 신기술·신제품 개발 등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해 국산 장비업체들의 경쟁력 향상의 발판을 마련해 주고 있다.

2016년 200억원의 규모의 재원을 마련, 30개업체를 대상으로 무이자 대출을 처음 시행했고, 현재 29개업체가 200억원을 무이자로 사용하고 있다.

김종섭 LG유플러스 동반성장·구매담당은 "5G 서비스에 국산 장비를 우선 적용할 계획"이라며 "지속적으로 중소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