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AMG 브랜드 적용 트랙'…소비자와 소통 창구 역할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AMG 브랜드 적용 트랙'…소비자와 소통 창구 역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세계 최초의 AMG 브랜드 적용 트랙 'AMG 스피드웨이(AMG Speedway)' 공식 오픈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진= 권진욱 기자, 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세계 최초의 AMG 브랜드 적용 트랙 'AMG 스피드웨이(AMG Speedway)' 공식 오픈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진= 권진욱 기자)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고객들과 소통의 일환으로 AMG 브랜드를 적용한 트랙을 오픈하는 등 과감한 행보를 보였다. 8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세계 최초의 AMG 브랜드 적용 트랙 'AMG 스피드웨이(AMG Speedway)' 공식 오픈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AMG 스피드웨이 공식 오픈을 축하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한국 시장을 격려하기 위해 토비아스 뫼어스 메르세데스-AMG 회장이 직접 방한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측은 1967년 탄생 이후 50년간 눈부신 성장을 거듭하며 세계 최고의 고성능 차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메르세데스-AMG의 현재와 향후 계획을 밝히고, 고성능 차 시장에서 한국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과의 제휴협력을 통해 국내에 새롭게 선보이는 AMG스피드웨이는 모터스포츠 DNA를 지닌 AMG차량을 트랙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AMG의 고성능 차 시장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할 계획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세계 최초의 AMG 브랜드 적용 트랙 'AMG 스피드웨이(AMG Speedway)' 공식 오픈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세계 최초의 AMG 브랜드 적용 트랙 'AMG 스피드웨이(AMG Speedway)' 공식 오픈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하지만 AMG 브랜드 적용 트랙인 'AMG 스피드웨이'는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를 일정 기간 임대 계약의 형태로 앞으로 사용하게 된다. 타 브랜드가 임대 사용 시 명칭은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로 사용하게 된다. 

토비아스 뫼어스 메르세데스-AMG 회장 "한국은 놀라운 성장세로 메르세데스-AMG 성장에 큰 기여를 함과 동시에 고성능 차 시장의 주요 거점으로 부상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메르세데스-AMG의 모터스포츠 DNA를 느낄 수 있는 전 세계 최초의 AMG 브랜드 적용 트랙을 한국에서 오픈하기로 결정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향후 AMG 스피드웨이를 통해 한국 고객들이 스포츠카 및 퍼포먼스 브랜드로서 메르세데스-AMG의 독보적인 브랜드 가치를 보다 완벽하게 경험하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앞으로 AMG 스피드웨이를 출시행사, 체험 이벤트, 드라이빙 아카데미 등을 개최하고 고객들과 소통하는 창구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스포츠카 브랜드인 메르세데스-AMG 모델이 가진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메르세데스-벤츠 차량들이 가진 주행 안정성을 보다 명확히 보여줄 수 있는 플랫폼으로써 AMG 스피드웨이에서는 향후 국내 출시될 다양한 신차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두 번째로, 새로운 차원의 체험 위주의 다채로운 고객 행사를 마련해 AMG 브랜드와 고객과의 유대감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참여 고객들은 4.3km 길이의 트랙에서 AMG 모델의 완전한 기술과 성능을 느낄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AMG 고객에게는 'AMG 라운지', 'AMG 전용 피트' 등 AMG 고객만을 위한 특별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세계 최초의 AMG 브랜드 적용 트랙 'AMG 스피드웨이(AMG Speedway)' 공식 오픈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세계 최초의 AMG 브랜드 적용 트랙 'AMG 스피드웨이(AMG Speedway)' 공식 오픈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마지막으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진정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원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AMG Driving Academy)'를 오는 가을부터 운영해 고객들과의 소통을 늘릴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메르세데스-AMG 프로젝트 원(Mercedes-AMG Project ONE)과 메르세데스-AMG GLC 63 S 4MATIC+ 쿠페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이러한 행보는 자사의 고객들에게 우수한 품질 성능을 어필하기 하고 직접 체험해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 해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