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헌 금감원장 "금융감독 본연의 역할 바로 잡겠다"
윤석헌 금감원장 "금융감독 본연의 역할 바로 잡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사진=연합뉴스)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서지연 기자] 윤석헌 신임 금융감독원장은 8일 "빠른 시일 안에 금융감독원의 안정을 되찾겠다"고 말했다.

윤 원장은 이날 취임식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빠른 시일 내에 금융감독원이 안정을 찾아야만 경제가 안정적으로 갈 수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국가 위험을 알리는 소임을 충실히 하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필요하면 공부도 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금융감독이 감독을 충실히 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는 독립성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다만 "그것(독립성 확보)을 어떻게 할 것이냐 보다는 주어진 틀 안에서 독립적인 금융감독을 할 수 있는 방안부터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취임사에서 "금감원이 수많은 과제들에 포획돼 금융감독의 지향점을 상실함으로써, '국가 위험 관리자'로서의 역할이 일관되게 수행되지 못했고, 감독의 사각지대 또한 심심치 않게 발생했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이와 관련, 구체적으로 어떤 과제에 포획됐던 것이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현정부를 꼬집어서 말한 것은 아니다"며 "여태까지 한국 금융사가 험난했다. 험난한 과정에서 금융감독이 본연의 역할에서 멀어져 있었던 것을 바로 잡겠다는 것이다"고 말했다.

암호화폐와 관련한 질문에는 "1차적으로는 금융감독의 이슈가 아니다"고 말을 아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