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조양호 회장 자택 압수수색···'비밀공간 제보' 확인 차원
관세청, 조양호 회장 자택 압수수색···'비밀공간 제보' 확인 차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공항 사무실·본사 전산센터 등 총 5곳 압수수색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사진=한진그룹)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사진=한진그룹)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한진그룹 총수 일가 밀수·탈세 혐의를 수사 중인 세관 당국이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서울 종로구 평창동 자택 등 5곳을 추가 압수 수색을 했다.

2일 관계 당국에 따르면 관세청 인천본부세관은 2일 오전부터 조 회장과 부인 이명희 씨, 딸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 등이 사는 평창동 자택을 압수수색 중이다.

이와 함께 인천본부세관은 인천공항 제2터미널 대한항공 수하물 서비스팀과 의전팀, 강서구 방화동 본사 전산센터, 서울 서소문 한진 서울 국제물류지점도 압수수색 중이다.

한진그룹 총수 일가의 밀수·탈세 혐의와 관련된 세관 압수수색은 이번이 세 번째다. 자택 압수수색은 두 번째다.

인천세관은 지난달 21일 조현아·원태·현민의 자택과 인천공항 사무실을 상대로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이틀 뒤 본사 전산센터 등 3곳을 상대로 전방위 압수수색을 벌였다.

이번 압수수색은 최근 관세청에 조 전무 자택에 공개되지 않은 '비밀 공간'이 있다는 제보에 따라 이뤄진 것으로 전해진다. 

관세청 관계자는 "최근 조 전무 자택에 지난번 압수수색 때 확인하지 못한 공간이 있다는 제보가 접수됐다"고 말했다.

조 전무 '물벼락 갑질' 사건 이후 한진 일가가 개인 물품을 조직적으로 회사 물품이나 항공기 부품으로 위장해 내야 할 운송료나 관세를 회피했다는 내부 증언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제보가 잇따르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