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건강을 지켜라 ⑦] 벤타코리아, 글로벌 파워로 공기청정기·에어워셔 시장 공략
[가족 건강을 지켜라 ⑦] 벤타코리아, 글로벌 파워로 공기청정기·에어워셔 시장 공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공기청정기로 국내 에어 가전 입지 넓혀
벤타코리아 공기청정기 'LP60'(사진=벤타코리아)
벤타코리아 공기청정기 'LP60'(사진=벤타코리아)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봄철 미세먼지 공습으로 공기청정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유통업계에 따르면 공기청정기 매출 증가율은 지난 2017년 213%, 2018년 1~2월 374%를 기록하는 등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무선청소기 매출액 역시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하며 눈에 띄게 늘고 있다.

실내 공기 전문 브랜드 독일 벤타사는 대표 스테디셀러인 벤타 에어워셔에 이어 3중 듀얼 필터의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LP60'을 출시해 '에어 가전' 전문 브랜드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벤타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LP60'은 제약, 식품, 항공 산업의 클린룸에 적용된 'NELIOR®' 기술을 세계 유일 독점 적용한 'VENTA cel' 필터를 사용해 0.07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초 미세미립자까지 99.95% 포집해 최상의 공기청정 효과를 실현한다.

벤타 에어워셔는 자연 친화 방식인 물 필터를 통해 공기 청정 효과와 가습 기능을 동시에 갖춘 투인원(2-in-1) 제품이다. 세계적인 기준에 부합하는 꾸준한 제품 개발로 독일 및 유럽지역에서 습식 및 공기청정 제품 분야에서 시장점유율 50% 이상으로 압도적 1위를 지키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벤타코리아 관계자는 "미세먼지 비상저감 조치가 또 다시 시행되면서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공기청정기와 에어워셔에 대한 제품 문의가 늘고 있다"며 "특히 최근 출시된 프리미엄 공기청정기에 대한 관심이 지속해서 느는 추세"라고 말했다.

벤타코리아는 독일 벤타사에서 1981년 세계 최초로 개발한 벤타에어워셔를 지난 1993년부터 공식 수입해 국내에 에어워셔라는 개념을 처음 알린 기업이다.

벤타코리아는 실내 에너지절약을 위한 공기순환기 보네이도(VORNADO) 에어서큘레이터와 세계적인 케이크 데코레이팅 회사 윌튼(WILTON)등 세계적 브랜드 상품의 국내 독점 공식 수입 업체로 브랜드 마케팅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