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건강을 지켜라 ②] LG전자, 미세먼지 가전 시장에 새 지평 열다
[가족 건강을 지켜라 ②] LG전자, 미세먼지 가전 시장에 새 지평 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퓨리케어 360°·트롬 스타일러·코드제로 A9···소비자 시선 강탈
(왼쪽부터)LG전자 '트롬 건조기',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사진=LG전자)
(왼쪽부터)LG전자 '트롬 건조기',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미세먼지 가전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 LG전자는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트롬 스타일러·코드제로 A9 무선청소기 등 미세먼지 킬러 가전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청정 기능 강화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360° 방향으로 먼지를 흡입 및 정화한 공기를 방출하는 기능을 갖췄다. 이 제품은 깨끗해진 공기를 최대 7.5m까지 신속하게 퍼트리는 클린부스터 기능을 장착, 1.0마이크로미터(㎛) 이하 먼지 감지 센서와 '6단계 토털 케어 시스템'을 통해 청정 기능을 강화했다.

특히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6단계 토털케어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큰 먼지 △황사·초미세먼지 △알레르기 유발물질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히드, 아세트산 등 생활냄새 △톨루엔, 포름알데히드 등 새집증후군 유발 물질 △이산화황(SO2), 이산화질소(NO2) 등 스모그 원인 물질을 제거한다.

LG전자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어린아이들의 활동 공간을 고려해 아래쪽 토출구에서 높이 1m 미만의 공간에 집중적으로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는 아기케어 기능을 탑재했다.

'오토모드' 기능은 실내 공기를 △좋음 △보통 △나쁨 △매우 나쁨 등 4단계 오염도로 구분하고 이에 맞춰 스스로 공기를 정화한다. 나쁨과 매우 나쁨 단계에서는 좀 더 효율적으로 정화하기 위해 클린부스터를 작동시킨다.

◇ 트롬 스타일러, 생활 구김에 냄새까지 제거

LG전자가 2011년에 처음 선보인 신개념 의류관리기기 '트롬 스타일러'는 △세탁기의 스팀 기술 △냉장고의 온도관리 기술 △에어컨의 기류 제어 기술 등 3대 생활가전의 핵심기술을 모두 품은 LG만의 차별화된 융·복합 제품이다.

트롬 스타일러는 옷을 흔들어 주는 '무빙행어(Moving Hanger)'와 물로 만든 '트루스팀(TrueSteamTM)'으로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고도 생활 구김을 줄여주고 냄새를 없애준다.

또 의류에 묻은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등의 세균과 집먼지진드기를 99.9% 제거하고, 옷에 남아 있는 미세먼지도 없애준다. 에너지 효율이 높은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전기 사용량도 줄여준다.

특히 LG 트롬 스타일러는 기존 사용자들이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코스를 자주 사용하는 점을 반영해 이 코스를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을 제품 외관에 적용했다.

이 제품은 무선랜(Wi-Fi)을 내장해 스마트 기능도 강화했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에 LG전자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인 'LG 스마트씽큐(SmartThinQ™)'를 설치해 집안은 물론 외부에서도 △의류관리코스 선택 및 작동 △월별 에너지 사용량 확인 △의류관리코스 안내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 코드제로 A9, 제트엔진보다 빠른 회전력으로 초소형 먼지도 '싹싹~~'

비행기 제트엔진보다 16배 더 빠르게 회전하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장착한 코드제로 A9은 지난해 6월 중순 한국, 7월 초 대만에 출시된 후 강력한 청소 성능 및 탁월한 사용 편의성을 무기로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의 대세로 자리매김했다.

LG전자가 독자 개발해 100% 자체 생산하고 있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은 지름 9cm의 초소형 크기에도 강력한 흡입력을 구현한다. '이중 터보 싸이클론(Axial Turbo Cyclone™)' 기술은 빨아들인 공기 속의 미세한 먼지까지 분리하는 방법으로 흡입력을 오랫동안 유지한다.

LG 코드제로 A9은 △스탠드형, 벽걸이형이 모두 가능한 간편 충전 대 △사용자 키에 맞춰 4단계로 길이 조절이 가능한 연장관 △버튼 한 번만 누르면 편하게 청소할 수 있는 원터치 버튼 등 타사 제품과 차별화된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췄다.

연달아 사용하면 최대 80분까지 청소 가능한 LG화학의 착탈식 고성능 배터리와 초미세먼지 배출을 효과적으로 차단해주는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도 LG 코드제로 A9의 장점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