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건강을 지켜라 ④] 대유위니아, 에어컨 넘어 미세먼지까지 잡는다
[가족 건강을 지켜라 ④] 대유위니아, 에어컨 넘어 미세먼지까지 잡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에어컨으로 유명한 대유위니아가 공기청정기 시장에서도 조용한 인기를 끌고 있다. 알찬 기능으로 호평과 함께 깔끔한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아울러 초미세먼지까지도 모두 빨아들이는 무선 청소기도 강력한 흡입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위니아 공기청정기, 유해물질 제거에 '탁월'

'위니아 공기청정기' (사진=대유위니아)
'위니아 공기청정기' (사진=대유위니아)

대유위니아는 실내 공기 상태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며 깨끗하게 관리하는 '위니아 공기청정기'를 지난해 2월 첫 출시 했다.

위니아 공기청정기는 16평형으로 '고급형' 1개 모델과 (BPA16RAES), '일반형' 1개 모델 (WPA16RAW), '보급형' 1개 모델(EPA16DAA) 총 3개 모델로 구성됐다. 다양한 스타일의 실내 인테리어와도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미니멀 디자인을 적용하고 실내·외 공기 상태를 직관적으로 알려주는 디스플레이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위니아 공기청정기는 실내 공기 상태를 건강하고 깨끗하기 관리하기 위한 본연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카본탈취필터와 초미세헤파필터를 탑재해 PM1.0 이하의 초미세먼지와 생활악취는 물론 새집증후군을 유발하는 유해물질까지 제거한다.

사용자가 실내·외 공기 상태를 한눈에 알 수 있는 에어클린보드 디스플레이도 탑재했다. 먼지 센서와 가스 센서를 통해 초미세먼지 농도뿐만 아니라 종합적인 실내·외 공기청정도를 BEST, GOOD, BAD 3단계로 알려준다.

고급형 모델의 경우, 집 밖에서도 공기청정기를 작동시킬 수 있는 스마트홈 기능을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이 제공하는 기상 정보를 바탕으로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췄다. 간편한 이동을 위해 제품을 가볍게 들 수 있는 '이지핸들'을 적용했다. 또한, 실내에서 유해가스가 발생할 경우 그 농도에 따라 주의단계, 경고단계로 나눠 알려주는 '인공지능 유해가스 알림음 기능'을 갖췄다. 철저한 위생 관리를 위해 적합한 필터 교환 시기를 알려주는 '필터 교환 알림 기능'도 탑재했다.

위니아 공기청정기는 사용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공기청정기 품질 인증 마크 'CA(Clean Air)' 마크를 획득했다. 이를 통해 실내 공기를 건강하고 깨끗하게 관리하는 제품임을 입증받았다.

위니아 공기청정기는 '소프트 베이지', '퓨어 화이트', '파스텔 블루 총 3가지 색상으로 출하가는 29만9000원~36만9000원이다.

◇위니아 자연 가습 공기청정기, 기화식 가습방식으로 세균 걱정 끝~

'위니아 자연 가습 공기청정기' (사진=대유위니아)
'위니아 자연 가습 공기청정기' (사진=대유위니아)

대유위니아는 공기청정은 물론, 가습이 필요할 경우에는 자연 기화식 가습을 지원해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복합 제품 '위니아 자연 가습 공기청정기'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강력한 공기청정 기능을 갖추고, 전기분해를 통해 살균된 물을 이용한 기화식 가습방식으로 세균 걱정 없는 청정 가습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초음파 방식의 가습기가 진동 방식에 의한 인위적이고 세균 증식의 우려가 있는 반면 위니아 자연기화식 가습 공기청정기는 겨울철 빨래를 널어 실내 습도를 관리하던 방식과 같은 자연 증발 현상을 이용한 가습방식과 전기분해를 통해서 미생물이 없는 안전 가습을 구현했다.

위니아 자연가습 공기청정기는 제품 본연의 역할인 공기청정 기능을 강화했다. △이지워시 프리 필터 △새집증후군 △카본탈취 필터 △극초 미세 집진 필터 △플라즈마 에어케어 등 '에어 클린 시스템'을 통해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관리한다. 또한 제품 전면에서 공기를 흡입하기 때문에 공기 흡입 면적이 극대화돼 공기의 쾌속순환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빨래를 널어놓은 듯 자연스럽게 가습하는 '기화식 가습 방식'과 물속에 존재할 수 있는 세균을 전기분해를 통해 제거한 후 청정수로 가습하는 '전기분해 청정수 안심 가습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 같은 비가열식 살균 방식을 통해 환경호르몬이나 용기 변형의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부식 방지에 탁월한 티타늄 이중 전극판을 사용해 내구성도 높였다.

이 밖에도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공기청정기 품질 인증 마크 'CA(Clean Air) 마크'와 가습기 품질 인증 마크인 'HH(Healthy Humidifier) 마크'를 획득해 실내 공기를 건강하고 깨끗하게 관리하는 제품임을 입증받았다.

이 제품의 출하가는 64만9000원으로, 대유위니아 공식 대리점인 '위니아 딤채 스테이'와 각종 백화점, 양판점,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위니아 이지클린 청소기, 빠른 충전+강력한 흡입력 갖춰

'위니아 이지클린 청소기' (사진=대유위니아)
'위니아 이지클린 청소기' (사진=대유위니아)

대유위니아는 간편하면서도 강력한 청소가 가능한 핸디스틱 청소기 '위니아 이지 클린'를 선보이고 있다.

'위니아 이지 클린'은 핸디형과 스틱형 청소기를 결합한 투인원(2 in 1) 무선 청소기로 빠른 충전과 강력하고 간편한 청소를 위해 고전압 리튬이온 배터리를 갖췄다. 이를 통해 기존 핸디스틱 청소기 대비 짧은 시간에 충전이 가능하다. 4시간 30분 쾌속 충전으로 최대 35분까지 연속 사용이 가능하며 3단계 배터리 잔량 표시로 청소기의 충전 상태를 확인하며 사용할 수 있다.

위니아 이지클린은 상황에 따라 핸디 청소기 또는 스틱 청소기로 취사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소형 핸디 청소기는 틈새 연장 노즐 및 추가 장착 브러시 등을 이용해 소파나 시트 사이 등 좁은 곳까지 깨끗하고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다.

접이식 스틱은 사용자가 가구·침대 밑 등 까다로운 공간을 허리에 부담 없이 청소할 수 있다. 또한 먼지 제거가 힘든 카펫 청소를 위해 회전 브러시 이용한 카펫 청소 모드를 갖췄다. 스틱 앞부분에는 LED 라이트가 부착돼 어두운 곳을 청소할 때 편리하다.

이 제품은 갤럭시 실버, 블랙 라임 총 2가지 색상으로 구성됐으며, 출하가는 14만9000원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