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성공팩, 기업 운영에 필요한 상품∙서비스 확대
KT 성공팩, 기업 운영에 필요한 상품∙서비스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 가상화 적용한 원박스, 보안, 그룹웨어 등 추가해 업무 편의 강화
KT는 중소규모 기업고객을 위한 맞춤형 결합상품 'KT 성공팩'의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모델들이 ‘KT 성공팩’에 추가되는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KT는 중소규모 기업고객을 위한 맞춤형 결합상품 'KT 성공팩'의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모델들이 ‘KT 성공팩’에 추가되는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는 중소규모 기업고객을 위한 맞춤형 결합상품 'KT 성공팩'의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KT 성공팩은 기업고객이 사업에 필요한 통신 상품과 맞춤형 솔루션을 직접 선택∙결합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2015년 8월 출시된 성공팩은 현재까지 25만 기업고객을 유치했다.

이번 라인업 확대에는 △원박스(One Box) △세무로 △그룹웨어 △사물인터넷(IoT) 전광판 서비스가 새롭게 추가됐으며, △무선랜 △보안 UTM(Unified Threat Management, 통합 보안 장비) 서비스가 강화된 것이 핵심이다.

원박스는 기능별로 각각 운영하던 네트워크 장비를 소프트웨어 형태로 가상화해 하나의 장비처럼 운영∙관리 할 수 있는 서비스로, 2017년 4월 출시됐다. 이를 통해 기업고객은 방화벽, 스위치와 같은 장비는 물론 망관리, VPN, 추가 보안까지 통합 제공받을 수 있다. 기존에는 별도 장비 및 서버 구축에 1~2주 이상의 시간이 소요됐으나, 원박스를 사용하면 네트워크 가상화(NFV) 기술을 통해 소프트웨어 방식으로 필요한 기능을 다운로드 받아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기업 데이터베이스(DB)와 연계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 및 관리하는 비즈메카 세무로 서비스, 시스템 구축 없이도 전자결재∙메일∙게시판 등의 사내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제공하는 그룹웨어 서비스도 성공팩과 함께 이용하면 단일상품 대비 10~15%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고품질 LED  전광판에 LTE-M 모듈을 탑재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만 있으면 손쉽게 광고 콘텐츠를 변경∙제어할 수 있는 IoT 전광판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기업들이 주로 사용하는 안랩 등의 보안 UTM 18종을 추가해 최대 30% 할인을 제공한다. 무선랜은 기가급으로 속도를 대폭 개선해 기업고객들의 편의를 한층 더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진우 KT 기업서비스본부장 상무는 "향후 IoT, 에너지 매니저 등 KT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추가해 성공팩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나갈 것"이라며 "매장을 운영하는 개인사업자부터 중소규모의 법인사업자까지 기업 운영에 필요한 모든 통신∙IT솔루션을 부담 없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업 전용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