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모바일게임] 선데이토즈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모바일게임] 선데이토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사진=선데이토즈)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사진=선데이토즈)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최근 게임 업계의 성장에 따른 관심이 증가하면서 게임에 대한 시각이 달라지고 있다. 특히 게임이 인지 기능 향상과 멀티태스킹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들이 나오면서 아이와 함께 게임을 즐기는 부모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아이와 함께 쉽고 재미있는 캐주얼 게임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선데이토즈는 가정의 달을 5월에 즐길 추천 게임으로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과 '스누피 틀린그림찾기', '애니팡3'를 추천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들 게임이 익히 알려진 유명 캐릭터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게임으로 누구나 쉽게 즐기고 함께 할 수 있는 대중성이 큰 장점"이라고 추천 이유를 설명했다.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은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 카툰네트워크를 통해 192개국, 4억 명이 넘는 시청자들에게 방송되고 있는 '위 베어 베어스'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이다.

인기 캐릭터인 곰 삼형제가 전개하는 애니메이션 줄거리로 어드벤처 장르의 높은 자유도와 함께 다채로운 퍼즐로 두뇌 플레이의 재미를 담아냈다.

특히 게임에 등장하는 스토리, 콘텐츠는 물론 캐릭터들의 음성과 배경 음악 등은 원작자인 카툰네트워크와의 협업으로 원작의 재미를 그대로 구현해냈으며, 애니메이션 원작자인 다니엘 총이 원작의 디자인과 분위기까지 완벽하게 구사했다고 호평하기도 했다.

이 게임은 올해 1월 출시 이후 국내 오픈마켓 퍼즐게임 부문 인기 1위를 기록하는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최근에는 퍼즐 스테이지와 미니게임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선보이고 있다.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이 돼 곰 삼형제와 친구들을 만나는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을 통해 가족들과의 재미를 만들어 보길 기대한다. 

'스누피 틀린그림찾기' (사진=선데이토즈)
'스누피 틀린그림찾기' (사진=선데이토즈)

◇'스누피 틀린그림찾기'

선데이토즈의 창사 이래 첫 외부 도입 IP 게임으로 화제가 됐던 스누피 틀린그림찾기는 스누피와 찰리 브라운, 루시 등 친숙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원작 '피너츠'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이다.

귀여운 '피너츠' IP의 캐릭터들을 생생한 원화 급의 그래픽과 디자인으로 그려낸 이 게임은 틀린그림찾기 장르의 핵심 콘텐츠인 방대한 이미지가 돋보인다.

특히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캐릭터를 기반으로 수천여 장의 이미지를 구현해 보는 재미와 함께 손맛을 전하는 점은 틀린그림찾기만의 재미를 더해준다는 평가다.

여기에 스누피와 그의 친구들로 구성한 다양한 미니 게임과 캐릭터 모으기 등의 게임 메뉴와 다채로운 이벤트들은 누구나 즐길 온 가족의 재미를 전할 이 게임만의 장점이다.

'애니팡3 for kakao' (사진=선데이토즈)
'애니팡3 for kakao' (사진=선데이토즈)

◇'애니팡3 for kakao'

애니팡3 for kakao는 애니팡으로 시작된 국민게임의 계보를 잇는 선데이토즈의 대표 모바일게임이다.

3매치 퍼즐 게임으로 유명한 이 게임은 애니팡 시리즈에서 첫선을 보인 캐릭터들의 전면 배치 플레이가 눈에 띄는 재미요소다. 특히 에피소드 마다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의 특징에 따라 이야기를 전개하고 특수 기술을 사용하고 캐릭터들을 모으는 재미는 애니팡의 새로운 재미를 완성한 대목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애니팡' 시리즈의 재미요소인 순위 경쟁은 최신 버전인 애니팡3 for kakao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가 곁들여지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경쟁의 재미를 전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애니팡3 for kakao는 국민게임 타이틀에 걸맞게 가족들의 재미를 선사할 5월의 대표 게임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