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종학 "청년일자리 창출 및 창업 활성화 총력 기울이겠다"
홍종학 "청년일자리 창출 및 창업 활성화 총력 기울이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사진=중소벤처기업부)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사진=중소벤처기업부)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청년 일자리 창출과 창업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홍 장관은 30일 대전 서구 정부대전청사에서 열린 '제1회 중소기업지원정책협의회' 모두발언에서 "일자리에 투자해서 청년들이 일자리를 가질 때 청년이라는 인적자원에 정부가 투자하는 것이 되고 이는 4차 산업혁명시대와 세계화 시대에 사회간접자본에 투자하는 것보다 훨씬 효율성이 높은 투자"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청년 실업률이 높은 상황에서 에코붐 세대(1979∼1992년생) 39만 명이 취업시장에 가세하면서 앞으로 5년이 굉장히 어려운 기간이 될 것이다"라며 "모든 기관이 정부의 정책 목표와 한 방향으로 노력해대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청년일자리·창업과 관련된 핵심 기관인 중소기업진흥공단, 창업진흥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청년일자리대책 실행 준비현황 등을 발표했다.

협의회는 홍 장관이 중기부와 산하 공공기관이 중요한 정책 과제에 힘을 모아 함께 대응하고자 신설했다.

이날 처음 열린 협의회에는 홍 장관을 비롯해 중소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기술정보진흥원, 창업진흥원, 한국벤처투자, 중소기업유통센터, 중소기업연구원 등 중기부 산하 8개 공공기관장이 참가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