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무풍 냉방 기술 적용 '무풍 에어컨 슬림' 출시
삼성전자, 무풍 냉방 기술 적용 '무풍 에어컨 슬림'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모델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장마철 100리터 대용량 제습
무풍에어컨 슬림 모델 사진.(사진=삼성전자)
무풍에어컨 슬림 모델 사진.(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삼성전자는 29일 '무풍냉방'기술이 적용된 '무풍에어컨 슬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바람의 방향을 자유롭게 조절 가능한 '3중 바람 날개'를 적용해 초강력 회전 냉방으로 희망 온도에 빠르게 도달시킨 후, 약 22만5000개의 '마이크로홀'을 통해 냉기를 균일하고 은은하게 전달하는 '무풍 냉방' 모드로 전환된다.

특히 이 제품은 전 모델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이며 '무풍 냉방' 모드 일 때는 일반 모드와 비교해 최대 80%까지 전기 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어 경제적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제품은 바람세기·설정온도 등 사용자가 선호하는 사용 패턴과 온도·습도 등 실내외 환경 정보를 학습해 최적의 운전 모드로 스스로 전환하는 '인공지능 쾌적 모드'가 특징이다.

이외에도 △소비자의 수면 시간대에 맞춰 단계별 최적화된 온도로 작동해 편안한 숙면을 도와주는 '무풍 열대야 쾌면 모드' △장마철 하루 최대100리터까지 대용량 강력 제습이 가능하며 덥지는 않지만 습한 봄이나 초여름 날씨에 유용한 '무풍 제습' 기능 등이 탑재됐다.

이 제품은 화이트 1가지 색상으로 냉방면적 기준 52.8제곱미터와 58.5제곱미터 등 2가지 제품이고, 사물인터넷(IoT) 기능 탑재 여부 등에 따라 총 6가지 모델이다.

출고가는 벽걸이형 무풍에어컨 제품이 포함된 홈 멀티 세트 기준 199만9000원에서 234만9000원이다.

이재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무풍 에어컨 인기에 힘입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라인업을 확대했다"며 "올해는 무풍 콘셉트를 에어컨뿐만 아니라 공기청정·제습 등 에어컨에 제품 전반에 확대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