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해리포터', 출시 하루 만에 북미 차트 톱3…'흥행 청신호'
넷마블 '해리포터', 출시 하루 만에 북미 차트 톱3…'흥행 청신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미 자회사 '잼시티' 출시…원작자와 협업한 완성도 높은 스토리 강점
넷마블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 앱스토어 순위. (사진=넷마블)
넷마블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 앱스토어 순위. (사진=넷마블)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세계 최초 해리포터 모바일게임으로 주목받고 있는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의 글로벌 흥행에 청신호가 켜졌다.

넷마블의 자회사이자 글로벌 모바일 게임 개발사인 잼시티(Jam City)가 지난 25일(국내 기준 26일) 출시한 모바일 어드벤처 RPG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는 출시 하루 만에 북미 매출 3위, 영국 1위에 올랐다.

모바일 앱 마켓 분석 사이트 앱애니에 따르면, 이 게임은 북미 시각 26일(국내 기준 27일) 애플앱스토어 기준 북미 매출 3위, 캐나다 4위를 기록하고 있고, 영국, 독일, 프랑스에서는 각각 1위와 2위, 4위를 차지하는 등 출시 초반 북미와 주요 유럽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는 해리포터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최초의 모바일 게임이다. 특히 개발 과정에서부터 소설 해리포터의 원작자인 조앤 롤링(Joan Rowling), 영화 해리포터의 배급사인 워너브로스(Warner Bros.)와 협업하고, 영화의 실제 배우들이 성우로 등장해 출시 전부터 큰 기대를 모았다.

이 게임은 완성도 높은 스토리에 전개에 강점을 둔 어드벤처 RPG 장르로, 한국을 비롯한 중국, 대만, 홍콩 4개국에는 이용자를 위한 철저한 현지화 작업을 거쳐 상반기 내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