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KDB, 동반성장 금융지원 협약 체결
대우건설-KDB, 동반성장 금융지원 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월22일 진행된 대우건설 우수·주요 협력회사 동반성장 간담회.(사진=대우건설)
지난 2월22일 진행된 대우건설 우수·주요 협력회사 동반성장 간담회.(사진=대우건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대우건설은 지난 25일 KDB산업은행과 동반성장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우건설과 협력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것으로 대우건설과 KDB산업은행이 각각 80억원, 200억원을 지원해 총 280억원의 동반성장펀드를 조성한다. 이 펀드를 통해 대우건설의 400여개 협력기업은 산업은행에서 대출시 금리 인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우건설은 지난 2012년부터 동반성장펀드 프로그램을 매년 시행해왔다.

이외에도 대우건설은 매년 우수기업을 표창하는 협력회사 동반성장 간담회를 진행하고, 추석 전 협력회사에 1년간 무이자로 긴급운영자금을 대여해주는 프로그램도 시행하고 있다. 또한 협력회사의 임직원 직무능력향상 교육비와 취업박람회 참여비용을 전액 지원하고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기술력이 우수하고 성장가능성이 높은 협력기업이 발전해야 대우건설도 성장할 수 있다는 신념으로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이러한 노력들이 모여 건설산업의 발전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