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다단계판매업자 150개···전분기 比 6개↑
1분기 다단계판매업자 150개···전분기 比 6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위, 다단계업체 현황 공개···신규 등록 11개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올해 1분기 다단계판매업자 5개가 폐업하고 11개 사업자가 새롭게 등록하는 등 증가세가 이어졌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올해 1분기 다단계 판매업자가 전 분기보다 6개 늘어난 150개(올해 3월 말 기준)로 집계됐다고 23일 밝혔다.

다단계판매업자 수는 작년 1분기 139개 이후 2분기 140개, 3분기 143개, 4분기 144개 등으로 점차 증가하고 있다.

새로 등록한 11개 업체는 아이더블유코리아, 제주바이온, 에띠모, 포데이즈코리아, 썬라이더다이렉트코리아, 원더쎄븐그로벌, 피엠인터내셔날코리아, 예주씨앤씨, 예원코리아, 웰메이드코엔, 제이웰그린이다.

신규 등록 업체는 모두 공제계약을 체결했다. 다단계판매업자는 소비자피해보상을 위해 공제조합 공제계약이나 소비자피해보상보험 등을 반드시 체결해야 한다.

공제계약이 해지된 업체는 리치피플, 베스트웨이, 에이치비네트웍스, 블루그린, 에스알라이프앤글로벌, 모데어코리아 등 6개사다.

공제계약이 해지되면 다단계판매 영업을 할 수 없으므로 이 업체에 판매원으로 가입하거나 구매·판매 활동을 할 때는 주의해야 한다고 공정위는 당부했다.

공정위 관계자는 "소비자가 다단계판매업자와 거래하거나 다단계판매업자의 판매원으로 가입할 때에는 해당 다단계판매업자의 등록 확인은 물론, 휴·폐업 여부와 주요 정보변경 사항 등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