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해외 우수인재 발굴 나서
현대차그룹, 해외 우수인재 발굴 나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대자동차그룹은 오는 8월 17~18일 이틀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현대자동차그룹 글로벌 탑 탤런트 포럼'을 개최, 해외 이공계 석·박사급 우수인재 발굴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사진=현대자동차그룹)

美 샌디에이고서 '제 8회 글로벌 톱 탤런트 포럼' 개최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미래 자동차 산업을 이끌 해외 우수인재 발굴에 나선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오늘 8월 17~18일 이틀간 미국 샌디에이고 '현대자동차그룹 글로벌 톱 탤런트 포럼(Hyundai Motor Group Globl Top Talent Forum)'을 개최, 해외 이공계 석·박사급 우수인재 발굴에 나선다고 20일 박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현대차그룹 글로벌 톱 탤런트 포럼에는 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 현대제철 등 3개 사가 참여하며 일반 채용과정과 달리 자신의 연구내용을 자유롭게 발표하고 토론하는 학술 포럼 형식으로 진행돼 세계 유수의 인재들이 모여 전문지식을 교류할 수 있는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참여 가능 세션은 현대차 7개 세션(AI & S/W 플랫폼, 자율주행, 커넥티드카, 미래모빌리티, 친환경차, 첨단경량소재, 차량기본성능) 현대모비스 2개 세션(지능형차, 핵심부품), 현대제철 2개 세션(차세대 공정기술, 신소재/응용기술)으로 총 11개 부문이다.

이번 포럼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해외대학 이공계 석·박사 학위 취득 및 예정자 혹은 그에 준하는 경력을 보유해야 하며 6월 22일(한국 시간)까지 참가 분야를 정해 현대차그룹 각 사별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현대차그룹은 포럼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발표료를 지급하고 세션별 최우수 발표자에게는 포상금 지급 및 현대차그룹 입사자격 부여와 연구장학생 선발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포럼에는 지원자뿐만 아니라 각 참여사의 임직원도 패널로 참가해 현대차그룹 연구현황 및 미래기술 방향에 대해 공유해 포럼 참가자들이 현대차그룹의 연구·개발(R&D) 비전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IT 및 소프트웨어, 친환경, 신소재 등 다양한 분야와의 융합과 시너지가 중요하다"며 "특히 이번 포럼에서는 최근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고 있는 소프트웨어 관련 세션을 신설해 미래 핵심기술 분야의 우수인재 확보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