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디펜스, 신형 차륜형장갑차 '타이곤' 최초 공개
한화디펜스, 신형 차륜형장갑차 '타이곤' 최초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화디펜스가 말레이시아 방산 전시회(DSA 2018)에서 최초로 공개한 신형 차륜형장갑차 '타이곤' 모습 (사진=한화디펜스)

일반 도로서 안정적이고 빠른 주행 가능…총탄 및 지뢰 방호 가능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한화디펜스는 지난 16일부터 개최되고 있는 말레이시아 방산 전시회(DSA 2018)에서 신형 차륜장갑차 '타이곤(TIGON)'을 최초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한화디펜스에 따르면 타이곤은 바퀴가 6개, 축이 6개 달린 차륜형장갑차(6x6)로서 바퀴 하나하나를 독립적으로 구동·제어할 수 있다. 도로에서도 일반 차량과 같이 안정적이고 빠르게 주행할 수 있으며 총탄과 지뢰에 대한 방호가 가능하다.

특히 타이곤은 기존 한화디펜스가 개발한 차륜형장갑차 블랙폭스(6x6)에 비해 성능이 대폭 향상됐다. 기존 400마력 수준의 동력장치를 525마력의 고성능 동력장치로 업그레이드해 최고 110km/h 이상의 기동성을 확보했다. 방호 성능도 기존보다 강화된 STANAG Level3를 확보해 직사화기, 지뢰, 급조폭발물에 대한 수준 높은 방호가 가능해졌다.

또한 무장 시스템 장착이 가능해 12.7mm/30mm 원격무장시스템(RCWS), 90mm 기관포(cannon), 7.62mm 부무장 등을 장착할 수 있다.

이성수 한화디펜스 대표이사는 "1993년 말레이시아에 K200 장갑차를 수출하고 성능 개량사업을 진행해 오면서 말레이시아 군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며 "전시회가 끝나면 말레이시아 육군 주관 하에 기동·성능 시험평가를 하기로 돼 있는데 협력사인 AVP와 잘 준비해서 다시 한번 수출 활로를 열어보겠다"고 말했다.

한화디펜스는 이번 전시회에 말레이시아 유력 방산기업인 AVP와 공동 부스를 열고 참가 중이다. AVP는 말레이시아 정부에 소방차량, 군용트럭 등을 납품하고 있으며 한화디펜스와는 기술 이전, 현지 제조, 후속군수지원 등과 관련해 협업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