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알레르기비염에 효과 입증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알레르기비염에 효과 입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제품 (사진=LG전자)

세브란스병원 연구진, 43명 환자 대상으로 임상시험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LG전자는 자사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가 알레르기 비염에 효과가 있다는 시험 결과가 나왔다고 16일 밝혔다.

세브란스 병원 연구진과 공동으로 6주 동안 알레르기비염 환자 총 43명을 대상으로 '성인 알레르기비염 환자에서 공기청정기의 임상적 효능 검증'을 한 결과,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를 사용한 환자의 증상이 호전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LG전자 측은 설명했다.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를 사용한 환자들은 그렇지 않은 대조 환자들에 비해 약을 복용하는 용량이 26% 줄어들었다는 것이다.

실제로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면 실내의 미세먼지(PM10) 및 초미세먼지(PM2.5)가 24시간 평균 기준 50% 이상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 세계보건기구(WHO)에서 권고하는 수준인 '24시간 평균 기준 PM10 미세먼지는 1세제곱미터(㎥)당 50 마이크로그램(㎍) 이하, PM2.5 미세먼지는 25㎍ 이하'의 깨끗한 실내 공기를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진은 요리, 청소 등 실내 활동으로 실내 공기가 나빠지더라도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를 사용할 경우 공기 오염이 빠르게 없어지는 것도 확인했다고 LG전자는 강조했다.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PM1.0 센서를 탑재해 지름이 1마이크로미터(㎛, 1㎛는 1백만분의 1m) 이하인 극초미세먼지까지 감지하고 공기 상태에 따라 바람의 세기를 자동으로 조절한다.

이 제품은 '6단계 토털케어'를 적용해 △큰 먼지 △황사·초미세먼지 △알레르기 유발물질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히드, 아세트산 등 생활냄새 △톨루엔, 포름알데히드 등 새집증후군 유발물질 △이산화황, 이산화질소 등 스모 그 원인물질까지 모두 제거해준다.

특히 깨끗한 공기를 멀리까지 보내주는 '클린부스터', 사각지대를 줄여주는 '360도 원통형 디자인', 높이 1m 이하 공간에 집중적으로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는 '아기케어' 등도 사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감규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은 "이번 연구는 퓨리케어 360°공기청정기의 차별화된 청정성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보다 많은 고객이 퓨리케어가 제공하는 깨끗한 실내공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