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갑 한전 20대 사장 취임
김종갑 한전 20대 사장 취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익성 개선에 방점…공익성과 기업성의 조화와 균형 강화

▲ 김종갑 한국전력 대표이사 (사진=한국전력)

[서울파이낸스 전수영 기자] 김종갑 한국전력 대표이사 사장이 13일 오전 전남 나주 한전 본사에서 취임하며 경영방침과 포부를 밝혔다.

김 사장은 취임사에서 무엇보다 수익성 개선을 위해 원가 절감, 투자수익성 향상 노력과 함께 회사 운영 전반에 걸쳐 추가적인 조치의 필요성 점검을 당부하면서 수익성이 구조적으로 개선되는 시점까지 ‘비상경영’을 해 나갈 것이고 말했다.

또한 한전이 공익성과 기업성이 조화롭고 균형 있게 발현되는 공기업이 되기 위해 공공성을 추구하되 원가효율성이 있어야 하고 주주이익을 도모하되 국가이익에도 부합하는 길이어야 할 것이라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김 사장은 에너지전환 정책을 위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더 노력할 것과 에너지전환을 위한 정밀한 실행계획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아울러 산업 간, 기술 간 경계가 무너지고 융합이 일어나고 있다며 이런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 엔지니어링과 연구·개발(R&D)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아울러 한전이 대표 공기업으로서 에너지 시장을 이끌어 나가 그룹사들과 함께 좋은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또한 디지털변환이라는 새로운 메가트렌드와 신재생으로 대표되는 새로운 에너지원의 미래를 정확하게 예측하는 일이 쉽지 않지만 한전, 발전 자회사, 그룹사가 함께 더 정확한 예측과 주도면밀한 실행으로 최소 자원으로 임무를 수행하도록 모든 노력을 계속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김 사장은 한전이 에너지 부문에서 매우 높은 수준의 프로젝트 이행 역량을 가지고 있다며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는 부단한 노력을 당부하면서 원전수출, 기타 에너지 사업수출을 확대 나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자고 했다. 아울러 한전이 주도하고 있는  에너지밸리를 성공적으로 키워 지역경제에도 기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사장은 투명/준법/윤리경영, 환경/건강/안전경영을 기본방향으로 제시하고 원활한 소통의 중요성을 말하며 많은 대화를 나누고 문제나 개선점을 미리미리 해결해 나갈 것이며 칸막이를 줄이기 위해 과도한 의전, 불필요한 조직과 절차도 줄이고 일 중심으로 움직이는 회사가 되게 하겠다고 역설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