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실적개선·신규 입찰 상승 모멘텀"-메리츠종금證
"호텔신라, 실적개선·신규 입찰 상승 모멘텀"-메리츠종금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메리츠종금증권은 13일 호텔신라에 대해 실적 개선과 신규 입찰 등 다양한 상승 모멘텀으로 높은 밸류에이션을 지지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12만5000원으로 상향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호텔신라의 1분기 매출액은 1조2300억원으로 전년 대비 20.8% 늘었고, 영업이익은 158.0% 증가한 258억원으로 추정됐다.

양지혜 연구원은 "시내 면세점 호조와 함께 인천공항 제2터미널 및 홍콩공항 신규 효과로 높은 외형성장이 기대된다"며 "웨이상(중국에서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상품을 파는 방식의 사업)들의 구매 확대에 따른 할인률 축소와 제 1터미널 임차료 인하 효과가 반영돼 영업이익도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최근 중국소비는 질적인 향상과 함께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경험소비, 가치소비로 명품 구매가 증가하고 있다. 양 연구원은 중국 중상층의 소득 수준 향상으로 럭셔리 소비 모멘텀이 강화됐다며 럭셔리 브랜드들의 디지털 혁신과 온라인 채널 확대 또한 중국인들의 명품 소비 증가에 긍정적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젊은 중국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웨이상들의 신규 온라인 시장이 확대되면서 웨이상들의 핵심 소싱처로 면세점들의 성장세가 두드러진다"며 "강력한 실적 개선과 점유율 상승 및 신규 입찰 등 다양한 주가 상승 모멘텀으로 높은 밸류에이션을 지지한다"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