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2018년 신보 4.0 창업경진대회' 개최
신용보증기금, '2018년 신보 4.0 창업경진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유망창업기업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2018년 신보 4.0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스타트업! 혁신으로 새로운 세상을 열어라'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공모부문은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활용 △공공데이터 활용이다.

참가대상은 예비창업자와 2016년 1월 1일 이후 설립한 창업기업이며, 공모기한은 오는 5월 24일이다.

입상자에게는 부문별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상장과 함께 총 상금 1700만원이 수여되며, 보증·투자·보험·컨설팅 등 융·복합 지원과 하반기 '스타트업 네스트(NEST)' 서류심사 면제, 데모데이 초청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스타트업 네스트는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해 본격적인 성장궤도에 진입할 수 있도록 육성하는 '발굴-액셀러레이팅-금융지원-성장지원'의 4단계 창업지원체계다.

상위 수상팀에게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에 참가할 수 있는 특전도 주어진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창업자들의 우수한 아이디어와 제품을 적극 발굴할 것"이라며 "선정된 우수 아이템에 대해서는 신보의 융·복합서비스를 제공해 혁신 유망창업기업으로 육성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사진=신용보증기금)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