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럭스로보, IoT 스마트홈 분야 상호협력
한화건설-럭스로보, IoT 스마트홈 분야 상호협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왼쪽부터) 홍경표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강남센터장, 김효진 한화건설 건축사업부문장, 오상훈 럭스로보 대표이사, 김성우 엔시트론 대표이사, 인치원 카카오브레인 최고전략책임 부사장이 3일 서울 서초구 한화생명 드림플러스강남센터에서 'IoT 스마트홈 상호협력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건설)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한화건설은 3일 서울시 서초동 한화생명드림플러스 강남센터에서 럭스로보(Luxrobo)와 'IoT 스마트홈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김효진 한화건설 건축사업부문장, 오상훈 럭스로보 대표이사, 인치원 카카오브레인 최고전략책임자(CSO), 김성우 엔시트론 대표이사, 홍경표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강남 센터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IoT 스마트홈 기술 개발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화건설은 향후 시공하는 건축물에 럭스로보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을 기반으로 카카오브레인의 AI기술, 엔시트론의 스피커 생산기술력을 융합해 건축물과 가전제품을 통합적으로 컨트롤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럭스로보는 코딩 교육용 로봇 플랫폼 'MODI'를 개발한 스타트업 기업으로 기존 통신(SKT,KT,LGU+), 포털(카카오,네이버), 가전(삼성,LG) 등 3개 그룹을 중심으로 경쟁이 치열한 IoT 시장의 상이한 운영체계 간 호완성을 높게 평가받았다.

김효진 건축사업부문장은 "격변하는 시대에 새로운 패러다임의 구축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이번 협업을 통해 건설분야 4차 산업 발전을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수행해 나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