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임직원, 나눔펀드 2억원 어린이재단에 전달
한국거래소 임직원, 나눔펀드 2억원 어린이재단에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왼)과 이제훈 어린이재단 이사장이 2일 여의도 서울사옥에서 'KRX임직원 나눔펀드' 전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거래소는 2일 한부모 또는 조손가정 등의 아동들을 위해 여의도 서울사옥에서 'KRX임직원 나눔펀드' 2억원을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KRX임직원 나눔펀드는 한국거래소 임직원들의 해피머니 기부금과 급여 끝전모으기(1만원 미만)를 통해 모은 기금 6500만원과 KRX국민행복재단이 1:2매칭으로 조성됐다.

이번 기부금은 전국의 한부모가정 등 아동 100명에게 매월 15만원(연간 180만원)씩 생활지원비 명목으로 전달된다. 후원은 아동들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만 18세 성인이 될 때까지 계속된다.

또한 아동들의 경제적 지원과 더불어 정서적으로도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KRX임직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한 문화체험(만남의날)과 결연아동과의 서신교환 등을 통해 서로가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정지원 이사장은  "'자본시장의 성장과실을 국민과 나누겠다'는 재단설립 취지에 맞춰 우리 사회의 아동들이 안정적인 가정에서 저마다의 꿈을 키우며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