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아산 순직소방관 3명 유족에 위로금 전달
에쓰오일, 아산 순직소방관 3명 유족에 위로금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족들이 슬픔 극복하고 안정적 생활할 수 있는 데 도움됐으면"

▲ 오스만 알 감디 에쓰오일 최고경영자(CEO) (사진=에쓰오일)

[서울파이낸스 전수영 기자] 에쓰오일은 지난달 30일 충남 아산시 둔포면의 한 국도에서 동물 구조활동을 위해 정차했다가 교통사고로 순직한 충남 아산소방서 소속 김신형 소방교와 현장실습 중이던 문세미, 김은영 소방 교육생 유족에게 위로금 3000만원씩을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고(故) 김신교 소방교는 다음 달 16일 임용을 앞두고 현장 실습 중이던 故 문세미(24·충청소방학교), 故 김은영(31·충청소방학교) 교육생과 함께 30일 오전 9시 27분경 동물 구조 요청을 받고 출동했다.

현장에 도착해 구조활동을 준비하던 중 갓길에 정차해 있던 소방차를 25톤 덤프트럭이 후방 추돌하는 교통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문세미, 김은영 교육생은 사고 현장에서 숨을 거뒀고 김신형 소방교도 병원으로 이송된 직후 안타깝게 순직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힘든 근무여건에도 국민들을 위해 봉사하다가 불의의 사고로 돌아가신 故 김신형 소방교를 비롯해 소방관으로서의 꿈을 펼쳐보기도 전에 안타깝게 순직한 故 문세미, 故 김은영 교육생의 명복을 빌며 고인과 유가족에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유족들이 슬픔을 극복하고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에쓰오일은 2006년부터 소방청과 함께 '소방영웅지킴이' 프로그램을 시행해 지난 13년간 52명의 순직 소방관 유족에게 위로금을 전달하는 등 소방관과 가족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오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