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규 DGB금융 회장 사퇴
박인규 DGB금융 회장 사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장직 이어 지주회장 자리도 내놔…4월 2일 이사회서 후임 선임 등 논의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박인규(64. 사진) 대구은행장 겸 DGB금융지주 회장이 29일 은행장직에 이어 지주 회장직도 사퇴했다.

박 행장은 이날 오후 긴급 임원회의를 소집해 지난주 주주총회에서 은행장 사임 의사를 밝힌 데 이어 지주 회장 자리에서도 물러나겠다고 말했다.

박 행장은 "일련의 사태에 모든 책임을 통감한다"며 "주주와 고객, 임직원 여러분에게 심려를 끼쳐드려 머리 숙여 사과 드린다"고 했다.

대구은행 사태는 지난해 7월로 거슬러 올라간다. 과장급 이상 간부 직원 4명이 회식 등 자리에서 비정규직 여직원을 성추행 또는 성희롱한 의혹이 제기돼 파문이 일었다.

또 박 행장의 비자금 조성 의혹, 채용비리 의혹 등이 뒤이어 터져 나왔다.

박 행장은 취임 직후인 2014년 4월부터 지난해 8월까지 함께 입건된 간부 16명과 법인카드로 32억7천만원 상당 상품권을 구매한 뒤 판매소에서 수수료를 제하고 현금화하는 일명 '상품권 깡' 방법으로 비자금 30억여원을 조성한 혐의를 받고 있다.

수사 당국은 이 가운데 1억여원을 박 행장이 개인 용도로 쓴 것으로 보고 있다.

검찰은 비자금 조성 의혹과는 별도로 대구은행 채용비리와 관련해 업무방해 등 혐의로 전·현직 인사 담당자 등 4명을 입건하는 등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검찰은 수십 명의 채용 청탁 정황이 담긴 '청탁 리스트'를 확보해 수사를 벌이고 있다.

조만간 후임 지주 회장과 은행장 선임을 위한 절차도 뒤따를 것으로 보인다.

DGB금융지주와 대구은행은 4월 2일 임시 이사회를 열고 이 문제를 논의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