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 '드림카 아트 컨테스트' 한국 예선 시상
한국토요타, '드림카 아트 컨테스트' 한국 예선 시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 토요타는 지난 23일 '2018 토요타 드림카 아트 컨테스트' 한국 예선전 시상식을 진행했다고26일 밝혔다. (사진=한국토요타)

1271 응모작 중 최종 59개 입상작 선정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한국 토요타 자동차는 지난 23일 '2018 토요타 드림카 아트 컨테스트(2018 Toyota Dream Car Art Contest)'의 한국 예선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는 지난해 대비 약 두 배에 달하는 총 1271개 작품이 전국에서 응모됐다. 올해도 만8세 미만, 만 8세~만 11세 이하, 만 12세~만 15세 이하의 3개 부문에서 출품된 작품들 중 최종 59개의 입상작이 선정된다.  

토요타 드림카 아트 컨테스트는 '메시지 전달력', '독창성', '예술성' 3가지 기준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 각 부문별 금상, 은상, 동상의 총 9작품의 수상자는 본인명의로 수상자 소속 학교에 도서가 기증되며 작품은 일본으로 보내져 글로벌 본선에 자동 진출된다.

글로벌 본선 수상자들에게는 동반1인과 함께 올 여름 '2018 토요타 드림 카 아트 콘테스트'의 본선 시상식이 개최되는 일본 토요타 본사에서 현장학습 기회가 주어진다.

올해의 금상은 김리원 학생 '얼음 자동차'(만 8세 미만), 최승원 학생 '공기를 정화시키는 책 자동차'(만8세 이상 ~ 만11세 이하), 강다인 학생 '해류뭄해리'(만12세 이상 ~ 만15세 이하)가 선정됐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한국 토요타 자동차 사장은 "꿈을 꾸고 꿈을 통해 미래를 개척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로, 여러분들이 그린 드림카는 단순한 그림이 아니라 미래를 위한 희망이다"며 "앞으로도 토요타는 우리 아이들의 꿈과 미래를 위해 후원하면서, 사랑받고 존경 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