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박병대 등 신임 사외이사 3명 선임
신한은행, 박병대 등 신임 사외이사 3명 선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한금융지주회사는 22일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에 위치한 본사에서 제 17기 정기주주총회와 임시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주주총회 참석자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신한금융은 22일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에 위치한 본사에서 제 17기 정기주주총회와 임시 이사회를 개최하고 주요 안건인 재무제표 결산과 이사 선임의 건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김화남 제주여자학원 이사장, 최경록 CYS 대표, 박병대 성균관대 법하전문대학원 석좌교수 등이 새 사외이사로 선임됐다. 이 가운데 박병대 석좌교수는 문재인 대통령과 사법연수원 12기 동기라는 이유로 친정부 인사로 꼽힌다. 

박철 전 한국은행 부총재, 이만우 고려대 경영학과 교수, 이성량 동국대 경제학과 교수, 히라카와 유키 프리메르코리아 대표, 필립 에이브릴(BNP파리바증권 일본 CEO) 등 5명은 재선임됐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올해 이사회 의장으로는 박철 사외이사가 선임됐다"고 했다. 

신한금융은 또 제 17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를 승인하고 주당 배당금은 전년과 동일한 1450원으로 결의했다. 당기순이익 중 현금으로 지급된 배당금 총액의 비율을 뜻하는 배당성향은 24.6%다. 이외에도 감사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보수 한도 승인 등의 안건이 모두 통과됐다. 

이날 주총에 참석한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대내외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은행 부문은 수익성을 고려한 자산 증대와 선제적 리스크 관리를 통해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했고, 비은행 부문은 카드·금융투자·생명보험·자산운용·캐피탈 등 다양한 비즈니스가 고르게 성장했다"고 말했다. 

이어 조 회장은 "과거에 안주하면 패자로 전락하는 경영환경을 슬기롭게 헤쳐가기 위해 더 높은 목표를 갖고 새로운 도전에 나서겠다"며 "올해 경영 슬로건을 '더 높은 시선(視線), 창도(創導)하는 신한'으로 정했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