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인베브 "환경보전 기여해 100년 기업 거듭날 것"
AB인베브 "환경보전 기여해 100년 기업 거듭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리토 CEO "2025 지속가능 경영목표와 100+엑셀러레이터로 환경문제 해결"

[서울파이낸스 박지민 기자] 오비맥주는 22일 글로벌 본사이자 세계 최대 맥주기업인 앤하이저부시(AV) 인베브가 환경보전에 대한 사회적책임을 강화한다는 내용의 중장기 비전을 선언했다고 밝혔다. 오비맥주에 따르면, AB인베브는 농업·물보급·자원순환·기후변화 네 분야에서 100년 이상 소비자들과 동행한다는 뜻이 담긴 '100+' 목표를 내놨다. 이를 통해 지속가능 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AB인베브는 단계적으로 △2025년까지 공급계약을 맺은 모든 농민들에게 설비·기술 지원 △세계 물 부족 지역에 물 공급 및 수질 개선 사업 확대 △2025년까지 모든 제품의 용기·포장재 재활용률 100% 확대 △사용전력 100% 재생에너지 충당 등을 실천한다.

환경분야의 유망 기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100+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도 도입한다. 이 프로그램은 세계 각국의 과학자와 기술자, 기업가가 참여해 2025년까지 100개 이상의 도전과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잠재 가치가 높은 아이디어와 기술을 발굴해 산업 전반에 상용화할 계획이다.

카를로스 브리토 AB인베브 최고경영자(CEO)는 "기후변화는 지구가 직면한 가장 심각한 문제이며, 우리 회사의 맥주 제품을 생산하는 데 필요한 천연자원에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면서 "2025 지속가능 경영목표와 100+엑셀러레이터를 통해 환경 문제를 해결하고 앞으로 100년 이상 지속가능한 회사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