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측 "포스코 관련 부정청탁 無…법적 대응"
정세균 측 "포스코 관련 부정청탁 無…법적 대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세균 국회의장 (사진=연합뉴스)

"뇌물 의혹 인물 보도하며 정 의장이 당사자처럼 보도"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정세균 국회의장 측은 19일 포스코 송도사옥 매각 과정에 개입했다는 한 언론의 보도에 대해 “어떠한 부정청탁도 없었다”며 법적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시사저널>은 포스코가 송도사옥 매각을 추진하던 2014년 6월 정 의장이 지인이자 송도사옥 지분을 가지고 있던 박모 씨에게 송도사옥 매각과 관련한 포스코 측의 의향·매각 일정 등을 알려줬다고 내용의 녹취록을 보도했다.

이와 함께 <시사저널>은 포스코가 3600억원을 투자한 송도사옥을 2016년 부영주택에 투자액보다 600억원이나 적은 3000억원에 매각했다. 당시 부영보다 1000억~3000억원가량 많은 금액을 제시한 업체를 두고 부영과 수익계약을 체결하는 과정에 친박계 의원이 개입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때 정 의장이 포스코 측에 더 높은 가격을 받고 팔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보라고 했다고 <시사저널>은 주장했다.

이에 대해 정 의장 측 김영수 대변인은 "박 씨는 종로 구민으로서 같은 교회를 다니면서 아는 사이"라며 "박 씨는 포스코가 더 높은 가격에 매각할 수 있는데 낮은 가격에 팔려고 한다고 말했고 정 의장은 포스코 쪽에 진행 상황과 매각 절차를 알아보고 '더 좋은 가격에 매각할 수 있는 방안을 한번 찾아보라'는 의견을 전달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김 대변인은 "기사는 사옥을 부영에 헐값에 매각한 것이 문제라고 보도하고 있다"며 "(정 의장은) 지역구민이 억울하다고 하니 어떻게 돼 가고 있는 건지 알아본 정도"라고 덧붙였다.

그는 "뇌물 의혹이 있는 다른 사람들의 기사를 다루면서 정 의장이 불법개입이나 부정청탁의 당사자인 것처럼 보이게 한 것은 문제가 있다"며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민·형사상 대응을 하겠다는 입장"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