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미래형 수소전기차 '넥쏘(NEXO)' 예약판매 개시
현대차, 미래형 수소전기차 '넥쏘(NEXO)' 예약판매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대자동차는 19일부터 수소전기차 '넥쏘(NEXO)'의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사진=현대자동차)

복합연비 96.2km/kg…한번 완충 609km 주행
다양한 주행 보조장치로 드라이빙 편의성 강화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현대자동차가 미래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수소전기차 넥쏘의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현대자동차는 19일부터 서울, 울산, 광주, 창원 등 공모가 예정된 지역에 주소를 둔 고객들을 대상으로 차세대 수소전기차 '넥쏘(NEXO)'의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넥쏘는 모던(Modern), 프리미엄(Premium) 등 2가지 트림으로 운영된다. 판매가격은 모던 6890만원, 프리미엄 7220만원이다.

특히 정부 보조금 2250만원과 예상 지자체 보조금 1000만~1250만원을 모두 지원받을 겨우 3390만~3970만원 사이의 중형 SUV 가격에 구매가 가능해진다.

예약판매를 통해 넥쏘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수소충전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예약판매가 이뤄지는 4개 지역(서울, 울산, 광주, 창원)은 각 지역별 공모 일정과 대수가 달라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은 각 지방자치단체의 판매정보를 참조하거나 해당지역 현대차 영업점에 문의하면 된다.

넥쏘의 외장 디자인은 미래와 현재의 시각적 경계를 보여주는 호라이즌 포지셔닝 램프, 깨끗한 이미지와 조화를 이루는 히든 리어 와이퍼 등으로 기존 차량과 차별화된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구현했다.

수소 저장탱크 배치구조 최적화를 통해 동급 내연기관 SUV와 동등한 수준의 거주성과 839ℓ(미국자동차공학회(SAE) 기준)의 넓은 적재공간을 확보했다.

▲ 넥쏘(NEXO)의 내부 모습 (사진=현대자동차)

넥쏘의 복합연비는 96.2km/kg(17인치 타이어 기준)으로 한번에 총 6.33kg의 수소를 충전해 609km를 주행할 수 있다.

또한 넥쏘에는 현대차 최초로 △운전자가 탑승한 상태에서뿐 아니라 하차한 상태에서도 주차와 출차를 자동으로 지원해주는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고속도로, 자동차전용도로, 일반도로에서 0~150km/h 사이 속도로 주행할 때 차로 중앙을 유지하도록 보조해주는 '차로 유지 보조(LFA)' 등이 적용됐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 시스템(HDA)'과 함께 차선 변경 시 후측방 영상을 클러스터를 통해 볼 수 있는 '후측방 모니터(BVM)', 후측방에 장착된 레이더로 운전자가 확인하기 어려운 방향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제어/경고해주는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RCCA)/후방 교차 충돌 경고(RCCW)' 등이 탑재돼 안전성을 제공한다.

12.3인치 사이즈의 고해상도 와이드 스크린을 통해 내비게이션뿐만 아니라 실시간 수소충전소 정보, 환경개선 기여도(공기 정화량, 이산화탄소 절감량), 수소탱크 모니터링 정보(온도/압력, 상태) 등 수소전기차 특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의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I(아이)의 음성인식 서버를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이 적용돼 운전자의 내비게이션 사용 편의성과 검색 정확성을 높였다.

넥쏘의 외장 컬러는 화이트크림, 코쿤 실버, 카퍼 메탈릭, 티타늄 그레이(무광), 디스크 블루 등 총 5종이다. 내장 컬러는 그레이, 블루 등 총 2종으로 운영된다.

현대차는 수소전기차 전용 정비망을 강화, 전국 22개의 서비스센터에 '넥쏘 전담 정비 프로그램'을 마련해 수준 높은 정비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소연료전지 부품의 품질 보증기간을 10년 16만km로 운영해 수소차 전용 부품에 대한 고객 부담을 최소화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 미래 기술력이 집대성된 궁극의 친환경차 넥쏘가 서울, 울산, 광주, 창원 지역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예약판매에 돌입했다"며 "한번 충전으로 대한민국 어디든 갈 수 있는 미래형 친환경차 넥쏘에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