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농아인 파워셀러 '꿈 이룸' 프로젝트
이베이코리아, 농아인 파워셀러 '꿈 이룸' 프로젝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베이코리아는 6월27일까지 서울 서대문구 남가좌동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 소속 예비 셀러들을 대상으로 '창업스쿨' 1기 과정을 운영한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서 6월27일까지 '창업스쿨' 1기 운영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지(G)마켓·옥션·지구(G9)를 운영하는 국내 1위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가 농아인 파워 셀러 양성에 힘을 쏟는다. 13일 이베이는 농아인 대상 셀러 양성 프로그램인 '창업스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베이에 따르면, 농아인 대상으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컨설팅 형식의 셀러 양성 프로그램을 기획한 것은 업계 처음이자 유일하다. 이베이는 2016년부터 특강 형식의 농아인 셀러 교육을 실시했는데, 현장에서 실용적인 교육 수요가 많다고 판단해 그동안 교육 노하우가 담긴 창업스쿨을 기획하게 됐다.

'농아인 창업스쿨 나래터 프로젝트'란 이름의 1기 과정은 오는 6월27일까지 서울 서대문구 남가좌동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 소속 예비 셀러들을 대상으로 해당 복지관 컴퓨터 실습실에서 총 15회에 걸쳐 운영한다. 교육은 수가공 가죽제품, 파티용품 등을 직접 생산·판매하는 협동조합 활동의 일환으로 이뤄진다. 매회 수화 통역이 지원된다.

이베이는 농아인 성공 셀러의 강연과 함께 맞춤형 컨설팅을 마련해, 실제 매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농아인은 문자나 채팅을 통한 소비자들과 응대하고, 영업 방식과 판로도 달라 맞춤형 교육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창업스쿨 강사진은 농아인 파워셀러인 고광채 위트라이프 대표를 비롯한 전문가와 셀러 중심으로 꾸렸다. 고 대표는 2004년 옥션 장애인 창업스쿨 '나의 왼발' 출신이자 옥션에서 레저용품을 팔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