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 '신한크리스찬보험' 출시
신한생명, '신한크리스찬보험'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한생명, '신한크리스찬보험'
[서울파이낸스 이재호 기자]<hana@seoulfn.com>신한생명이 크리스찬을 위하여 새벽기도, 주일예배 등 신앙생활에 대한 보장은 물론, 선교후원자금과 성지순례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특화상품, '무배당 신한크리스찬보험'을 2일부터 판매한다.
 
업계 최초로 크리스찬의 라이프사이클에 맞춘 이 상품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새벽기도 시간(오전 3~7시)과 주일(일요일) 종교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재해에 대한 보장을 강화하여 교통재해로 사망시 1억 5천만원, 장해를 입을 경우 최고 1억원의 보험금을 지급한다.
 
또한, 해외에서 어렵게 복음을 전파하고 있는 선교사들을 도울 수 있도록 가입 후 만 2년 시점부터 매년 50만원의 선교후원자금이 지급되며, 만기 시에는 500만원의 성지순례자금을 받을 수 있어 해외 성지순례여행을 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매년 지급되는 선교후원자금을 미수령 할 경우, 연 4.0%의 복리이율로 적립되어 목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이 상품은 계약자 선택에 의하여 보험금의 일정액을 기독교 관련 자선단체에 원하는 금액만큼 기부할 수 있고, 신한생명은 매년 말 크리스찬보험의 수입보험료 중 1%를 기독교 관련 자선봉사단체에 기부함으로써 최근 공동체 삶을 위한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만 15세부터 65세까지 가입할 수 있고, 최고 30년까지 보장이 가능하며, 보장 형태에 따라 1형과 2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연령별로 보험료가 동일하여 30년 만기 20년 납입 조건으로 가입시 여성의 월보험료는 1형이 31,300원, 2형은 79,400원(남성 1형 31,300원, 2형 79,400원) 수준이다.
 
또한, 11종의 다양한 특약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각종 암과 질병, 재해 등에 대한 추가보장도 가능하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목회자 및 일반 크리스찬에 대한 상품홍보는 물론, 종교단체와의 제휴마케팅 및 신한금융그룹 계열사인 LG카드, 신한카드의 크리스찬카드 가입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침으로써 판매활성화를 추진할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재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