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iF 디자인 어워드'서 55개상 수상 최다 기록
삼성전자, 'iF 디자인 어워드'서 55개상 수상 최다 기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금상 수상 제품(왼쪽부터)프리미엄 빌트인 냉장고 BRR9000M_2, 삼성 파워 액세서리 EP-PG950, EB-PG950 2, 게이밍 PC 데스크탑 오디세이, 삼성 파워 액세서리 EP-PG950, EB-PG950 1, 오디세이 마우스,오디세이 키보드(사진=삼성전자)

"사용자 배려 디자인, 혁신 경험 추구"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삼성전자는 독일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18(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18)'에서 금상 4개를 포함해 총 55개의 상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삼성전자의 역대 최대 수상 실적이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에 독일 인터내셔널포럼 주관으로 시작된 디자인 공모전이다. △제품 △커뮤니케이션 △패키지 △콘셉트 △서비스디자인 △건축 △인테리어 등 총 7개 부문에서 디자인, 소재 적합성, 혁신성 등을 종합 평가한다.

삼성전자는 올해 제품 부문에서 금상 4개를 포함해 총 40개, 콘셉트 부문에서 5개,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8개, 패키지 부문과 서비스디자인 부문에서 각 1개의 상을 받았다.

제품 부문에서는 △프리미엄 빌트인 냉장고 'BRR9000M' △게이밍 PC인 '데스크탑 오디세이' △'CHG90' QLED 게이밍 모니터 △급속 무선충전기 컨버터블(EP-PG950)과 배터리팩(EB-PG950) △액자형 TV인 '더 프레임' △파워건 VS8000' 청소기 등이 금상을 받았다.

콘셉트 부문에서는 △ 디지털 엑스레이의 '튜브 헤드 유닛(Tube Head Unit)'의 새로운 폼펙터와 그에 따른 스크린 UI의 선행 콘셉트 △ 모두가 쉽게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강화한 UX 콘셉인 '유니버설 미디어 UX(Universal Media UX)' △ TV 시청 외에도 항상 시각적인 아름다움과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콘셉인 '에어 퀄리티 비주얼라이제이션(Air Quality Visualization)' 등 5개 디자인이 수상했다.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는 △ 카메라의 시각적 정보를 활용해 상품, 이미지, 지역 정보, 번역 등 사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빅스비 비전(Bixby Vision)' △ 펜을 통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갤럭시 노트8 S펜 UX' 등 8개 디자인이 수상했다.

패키지 부문에서는 패키지 외관 6면을 이용해 360도 측면에서 제품의 스토리를 전달하고, 하나 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공하는 '웨어러블 & 모바일 프리미엄 액세서리 패키지 아이덴티티(Wearable & Mobile Premium Accessories Package Identity)'가 상을 받았다.

서비스디자인 부문에서는 언제 어디서 누구나 이용 가능한 원격 진료 서비스인 '건강 Q&A(Ask an Expert)'가 수상했다.

이돈태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부사장)은 "사용자를 배려하는 디자인으로 의미 있는 가치를 전달하는 혁신적인 생활 속 경험을 지속적으로 추구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