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지역산업 구조조정 특별 금융지원 실시
우리은행, 지역산업 구조조정 특별 금융지원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우리은행은 조선업 구조조정으로 어려움이 예상되는 경남 통영지역과 전북 군산지역 서민,소상공인, 중소기업의 생활 안정과 경영난 완화를 위해 특별 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특별 금융지원 대상은 성동조선 협력업체 250개사·한국GM군산공장 협력업체 145개사 등 중소기업, 통영·군산지역 소상공인, 관련 기업 휴직자·퇴직자 등이다. 지원은 오는 12일부터 즉시 실시되고, 지원 상담과 신청은 전국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할 수 있다.

소상공인, 중소기업, 협력업체 지원 내용은 △경영안정 특별자금 1000억원 지원 △만기일 도래한 여신의 무상환 연장 △수출환어음 부도처리 기간 유예 연장 △대출금리 최대 1.3% 우대 △각종 수수료 감면 등이다.

관련 기업 휴직자·퇴직자 지원 내용은 △정기예금‧적금 중도해지시 약정이자 지급 △창구송금·자동화기기 등 수수료 면제 △만기도래 여신 무상환 연장·최대 1.0% 금리우대, △원(리)금 분할상환대출 상환 유예(최대3개월) 등이다. 지원 신청시 퇴직증명서 또는 고용보험상실확인서 등이 필요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지역 고객들에게 신속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지원책을 마련했다"며 "'더큰금융'을 실천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