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상선, 국내 선사와 베트남·태국 노선 추가 개설
SM상선, 국내 선사와 베트남·태국 노선 추가 개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서울파이낸스 DB

고려·남성·천경·범주해운 등과 함께

[서울파이낸스 박윤호 기자] SM상선이 고려해운, 남성해운, 천경해운, 범주해운 등 국내 선사들과 함께 3월 중순 필리핀 마닐라 서비스와 베트남·태국 서비스를 추가로 개설한다고 7일 밝혔다.

필리핀 마닐라 서비스의 노선명은 'KMH(Korea Manila Ho Chi Minh Service)'로 필리핀 마닐라와 베트남 호찌민 등을 기항한다. 해당 노선은 고려해운과 남성해운에서 1800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급 선박들을 투입해 동남아 주요 항을 잇고 있다. SM상선은 선복구매 형태로 노선을 운영한다.

KMH 노선의 기항지는 인천-부산-상하이-홍콩-마닐라-호찌민-셔코우-홍콩-인천순이다.

베트남·태국 서비스의 노선명은 'KVT(Korea Vietnam Thailand Express)'로 해당 노선은 남성해운, 천경해운, 범주해운에서 1700TEU급 선박들을 투입해 베트남과 태국 주요 항을 연결하고 있다. 남성해운으로부터 선사 간 선복교환 형태로 노선을 운영한다.

KVT 노선의 기항지는 광양-부산-홍콩-호찌민-람차방-방콕-람차방-호찌민-광양 순이다.

SM상선 관계자는 "원가 경쟁력과 서비스 안정성을 제고하기 위해 국적선사와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현재 해외 선사들도 SM상선에 선복교환을 요청해오고 있는 중"이라며 "올해는 내실을 탄탄히 다지고 동시에 수익성도 높일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합심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