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그룹, 대우전자 인수 완료…경영 정상화 돌입
대유그룹, 대우전자 인수 완료…경영 정상화 돌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유그룹 CI. (사진=대유그룹)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대유그룹은 DB그룹 및 재무적 투자자(FI)들의 지분 인수를 완료하며 대우전자 인수 작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대유그룹은 주요 계열사에 의해 설립된 투자목적회사SPC(이하 대유SPC)가 대우전자 지분 84.5%를 인수 완료했다. 이에 따라 대우전자는 이날 임시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열고 대우전자로 사명 변경을 포함한 정관변경을 승인하고 안중구 대표이사를 포함한 이사 3명과 감사 1명을 선임했으며 본점 소재지를 광주시 광산구 용아로 559로 변경했다.

대유그룹은 "지난 2014년 대유위니아(구 위니아만도) 인수와 더불어 가전 분야를 그룹 중심축으로 삼고 종합가전기업으로 지위를 공고히 하게 됐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오전 제이에스자산운용과 스마트저축은행 매각을 위한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하며 구주인수 및 대우전자 경영정상화를 위한 유동성 지원자금도 적기에 마련했다. 매각 금액은 780억원이며, 이행보증금 100억원은 계약금으로 전환됐다.

대유그룹은 두 회사 간 제품 라인업을 상호 보완적으로 갖추고 대우전자의 해외 유통망과 대유위니아의 국내 유통 및 물류 인프라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 제품공동개발 원부자재 통합구매와 같은 두 회사 간의 시너지 효과를 바탕으로 올해 흑자전환 및 확고한 국내 3위 종합가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대유그룹 관계자는 "그룹 보유 내부자금과 스마트저축은행 매각자금으로 유동성 자금 확보는 물론, 경영진 구성까지 완료됐기 때문에 3월 1일부터 대우전자 경영 정상화를 위해 박차를 가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