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방산계열사, 중동 시장 본격 공략
한화 방산계열사, 중동 시장 본격 공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우디 방산전시회 'AFED 2018' 첫 참가

▲ 한화 방산계열사의 기동·화력·정밀타격·방산전자 분야 방산 제품들이 관람객들 이목을 끌고 있다.(사진=한화그룹)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한화그룹 방산계열사는 25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사우디 리야드에서 개최되는 방산전시회에 처음으로 참가해 중동지역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사우디 방산전시회 'AFED 2018 (The Armed Forces Exhibition for Diversity of Requirements and Capabilities)'은 사우디의 '비전 2030'에 따라 방산 부문 육성을 위해 전략적으로 개최되는 글로벌 방산 전시회다. 지난 2016년 전시회에는 1200여 업체가 참가해 4만9000여 개의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서 한화 방산계열사들은 기동·화력·정밀타격·방산전자 분야의 17개 제품을 모형과 그래픽으로 전시했다.

우선 (주)한화는 표적의 성질에 따라 다양한 탄의 종류를 사용할 수 있는 우리 군의 최신 전력화 무기인 230mm급 다련장 '천무'를 선보였다. 국내 기술로 독자 개발한 천무 유도탄은 장사거리와 고정밀도를 갖추고 있어 최근 해외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아울러 기지 방호와 적 보병부대의 침투 저지를 위한 회로지령탄을 비롯해 40mm 유탄, 항공탄 등 즉시 전력화가 가능한 탄약 제품들을 전시했다.

한화지상방산은 우수한 성능으로 최근 유럽 시장까지 진출한 K9 자주포를 전시한다. K9은 사거리, 기동성, 극한 환경에서의 운용능력 등 여러 방면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보유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K9은 지난해 핀란드, 인도, 노르웨이 등에 수출됐으며 올해는 중동 국가를 대상으로 해외시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화시스템은 전자광학 부문에서 입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감시정찰 장비를 중점적으로 선보였다. 기존 장비 대비 2배 이상 탐지 거리가 늘어난 열상감시장비(TOD)와 가벼운 무게의 휴대용 다기능관측경(MFOD)이 전시됐다.

한화디펜스는 무인기 등 저고도로 침투하는 적 항공기의 방어에 탁월한 비호복합과 기존 제품보다 기동력, 방호력이 뛰어난 신형 6×6 차륜형 장갑차 등을 공개했다. 특히 비호복합은 지난해 8월 사우디 현지 시험평가를 거쳤으며 사우디군에서 높은 관심을 보인다.

한화 관계자는 "사우디의 '비전 2030'에 주목한 글로벌 방산기업들이 사우디 방산시장 진출에 대해 관심이 높다"며 "한화 방산계열사들도 사우디 등 중동시장을 필두로 세계 방산 시장에 적극적으로 도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