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기업계 "일자리 창출·상생협력 앞장서겠다"
중견기업계 "일자리 창출·상생협력 앞장서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견기업계가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협력사와의 공정한 거래를 통한 상생협력 사회 정착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중견기업연합회는 22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2018년도 정기총회를 하고 이 같은 내용의 '중견기업인 책임경영 선언'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중견기업인들은 선언에서 "기업 윤리경영과 사회적 책임에 대한 시대적 요구를 엄중히 받아들인다"며 "모범적인 기업가 정신을 바탕으로 공정거래 문화 확산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투명경영, 준법경영, 일자리 창출, 임직원 존중, 불공정 행위 금지, 상생협력, 봉사와 나눔, 환경 보호 등 구체적인 실천지침을 담았다.

실천지침을 중대하게 위반해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회원사는 제명할 수 있는 정관 개정안도 의결했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삼강엠앤티(회장 송무석), 유라코퍼레이션(대표 엄대열), 오스템임플란트(회장 최규옥)가 신규 부회장사로, 일지테크(대표 구준모), 미래나노텍(회장 김철영)이 신규 이사사로 선출됐다.

강호갑 중견련 회장은 "오늘의 선언을 시작으로 비합리적인 반기업정서를 불식하고 공동체가 함께 번영하는 대한민국의 물적, 정신적 토대를 구축하는 데 중견기업계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